[블록미디어] 신규 암호화폐 분석 플랫폼 대시2 트레이드(Dash2 Trade)가 3단계 사전 판매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대시2 트레이드 팀은 “투자자들은 FTX 붕괴 사태 이후 투자 손실 최소화를 위한 전문가 수준 트레이딩 도구를 요구하고 있다”며, “대시2 트레이드는 이러한 수요를 고려해 사전 판매를 조기 마감하고 서비스 출시를 앞당기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번 D2T 사전 판매는 총 1342만 달러 모금을 목표로 시작됐다. 사전 판매 조기 마감 안내 후 대시2 트레이드 사전 판매에 가속도가 붙었다. 현재 모금액은 약 900만 달러로, 4단계 사전 판매 진입 하루만에 50만 달러(약 6억 6천만 원) 이상 판매됐다. 4단계 판매가 완료되는대로 D2T 사전 판매가 종료된다.
대시2 트레이드는 “사전판매 종료 후 체인질리(Changelly), 엘벵크(LBank), 비트마트(BitMart) 등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이어갈 것”이라며, “4단계 진입 후 높은 투자자 관심을 보인만큼, 상장 이후 높은 상승 가능성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대시2 트레이드, 베타 버전 출시 임박…심층 분석 서비스 제공
대시2 트레이드는 업계 최초 사전 판매 코인 심층 분석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다가오는 베타 버전 출시 중 해당 기능을 함께 런칭할 예정이다.
핵심 기능 중 하나인 분석 대시보드는 한 화면에서 ‘거래 시그널, 자동화 거래, 기술 지표, 사회 감정 지표, 투자 전략 백테스트’ 등 기능을 제공한다. 초보 트레이더부터 전문 트레이더까지 모든 투자자에게 필요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대시2 트레이드 팀은 “일부 기능은 기존 트레이딩 플랫폼에서도 제공하지만, 모든 기능을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곳은 대시2 트레이드가 유일무이하다”며 자신감을 전했다.
개발팀은 일반적 트레이딩 기능에 더해 암호화폐 시장 특화 신규 기능도 선보인다. ‘사전 판매 토큰 분석 대시보드’는 기존 기관 영역으로 여겨졌던 사전 판매 코인 투자를 개인 투자자 영역으로 불러왔다. 사전 판매 코인에 대한 체계적 분석 정보를 제공해 개인 투자자도 프로젝트 분석이 용이하게 했다.
대시2 트레이드 팀은 “프로젝트 초기 벤처 캐피털 시드 펀딩을 받아 제품 계획 및 개발을 원활히 이어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 업계 최초 사전 판매 대시보드 구성, 신규 프로젝트 평가 기준 제시
대시2 트레이드 사전 판매 대시보드는 12개 평가 기준에 따라 신규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분석 및 점수화해 보여준다.
대시2 트레이드는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는 매일같이 신규 프로젝트가 쏟아지고 있다”며, “개인 투자자가 이런 프로젝트 속 잠재력 있는 프로젝트를 가려내기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요된다”고 강조했다. “러그풀(rug pull) 등 사기행위가 발생하는 시장 상황을 고려해, 초기 프로젝트 투자에는 다양한 리스크 고려가 필요하다”는 분석이다.
대시2 트레이드는 인공지능과 업계 전문가 분석을 통해 다양한 시장 데이터를 취합하고 투자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대시보드에서는 ‘프로젝트 기술적 분석, 온체인 활동, 소셜 미디어 활성화, 개발팀 이력, 스마트 계약, 수익 구조’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대시2 트레이드 팀은 “저렴한 구독료에 업계 최고 수준 트레이딩 도구를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
#업계 전문가 영입, 프로젝트 팀 확장으로 추진력 강화
대시2 트레이드는 “서비스 출시 전 최종 점검 및 개발 강화를 위해 일리예스 쿨리(Ilyes Kooli)를 새로운 최고 기술 책임자(CTO)로 임명했다”며, “그는 ‘컨센시스(ConsenSys) 기술 팀 리더, 코코랩스 수석 개발자, 코바니아 선임 개발자’ 이력을 가진 업계 전문가”라고 말했다.
커뮤니티 관리자로는 트레버 엠(Trevor M)이 합류했다. 트레버 엠은 주요 암호화폐 정보 플랫폼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비디오 제작자이자 유튜버로 활동한 커뮤니티 운영 분야 전문가다.
트레버 엠은 “업계 최고 코인 정보 플랫폼 경력을 바탕으로 대시2 트레이드 프로젝트 커뮤니티 운영에 전문성을 더할 것”이라며, “앞으로 투자자가 궁금해 하는 사안에 대한 질의응답 컨텐츠부터 전략을 구축하는 방법까지 대시2 트레이드 플랫폼 기능을 보여주는 컨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란 계획을 밝혔다.
# 글로벌 거래소 상장, 7만여명 트레이더 커뮤니티 확보…프로젝트 운영 인사이트 반영할 것
대시2 트레이드는 사전 판매 초기부터 많은 투자자 유입을 끌어냈다. 특히 엘뱅크, 비트마트 등 글로벌 거래소 상장 계획을 공지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대시2 트레이드 팀은 “현재 계획된 거래소 외에도 신규 상장을 추진하고 있으며, 내용이 확정되는 대로 공개할 것”이라 말했다.
프로젝트 개발은 과거 런2 트레이드(Learn2 Trade) 개발팀 중 일부가 맡았다. 런2 트레이드는 7만명 이상의 트레이더 커뮤니티를 보유한 코인 트레이딩 교육 플랫폼으로, 트러스트 파일럿 별 4개를 획득하는 등 안정적인 운영을 보여왔다.
개발팀은 “과거 런2 트레이드 운영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대시2 트레이드에 적용해갈 것”이라며,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해온 이력이 글로벌 거래소 상장에 긍정적으로 반영됐다”고 덧붙였다.
대시2 트레이드는 베타 버전 출시 일정에 맞춰 공식 웹사이트도 개편했다. 대시2 트레이드 플랫폼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이미지가 추가됐다.
웹사이트 대시보드 설명 통해 대시2 트레이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쉽게 파악하고 다른 코인 분석 플랫폼과 기능을 비교할 수 있다. 서비스 대조표를 통해 경쟁 플랫폼이 제공하는 주요 트레이딩 기능과 대시2 트레이드 서비스 비교가 용이하다.
#D2T 토큰 사전 판매, 전체 69% 판매 완료
D2T 토큰 사전 판매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진행된다. 사전 판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이더리움 지원 암호화폐 지갑이 필요하며, 이더리움(ETH)이나 테더(USDT)로 구매 가능하다. 신용카드 혹은 직불카드를 통한 직접 구매도 지원한다.
대시2 트레이드는 솔리드프루프(Solidproof) 감사 및 코인스나이프(CoinSniper) 검증 절차를 완료했다.
#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