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차세대 블록체인 메타버스 게임 로보테라(RobotEra)가 높은 투자자 관심을 받고 있다. 로보테라는 우주 로봇 샌드박스 메타버스로, 게이머와 투자자 모두의 관심을 부른 프로젝트다.
로보테라 네이티브 토큰, TARO는 로보테라 메타버스 속 주요 통화로 이용된다. TARO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 ERC-20 토큰으로 현재 사전 판매 진행 중이다. 로보테라 메타버스 속 행성 타로(Taro)에서 이름을 따왔다.
TARO 토큰은 사전 판매 시작 몇 주 만에 2300만 토큰을 판매해 약 54만 달러 모금액을 확보했다. 로보테라 팀은 “TARO는 2022년 최고 사전 판매 코인으로 등극했다”며 “토큰은 현재 최저가 0.02 USDT에 판매되고 있지만, 사전판매 단계가 2 단계로 오르면 토큰 가격이 0.025 USDT로 인상된다”고 말했다.
로보테라는 내년 메타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NFT 로봇을 판매할 계획이다. 로보테라 팀은”NFT 구매 등 다양한 부분에서 TARO 토큰 사용처를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로보테라, 차세대 ‘디센트럴랜드’될까?
로보테라 팀은 “로보테라 프로젝트는 차세대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가 될 잠재성이 있다”며 “플레이어들이 로봇 NFT를 생성해 로보테라 메타버스 안에서 교류하고, TARO 토큰으로 메타버스 내 토지와 NFT 로봇이나 기타 다른 아이템을 사고팔 수 있다”고 말했다.
이후 소유 토지 개발, 샌드박스 등 다양한 플랫폼 구성 요소를 추가하고, P2E 방식으로 TARO 토큰이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로보테라는 특별한 코딩 지식 없이도 간단한 인게임 제작 도구로 구성할 수 있는 샌드박스 플랫폼이다.
로보테라 개발진은 “로보테라 플랫폼도 디센트럴랜드와 같이 ‘실제 세계’ 기업과 브랜드 관심을 끌어모을 것”이라며, “이용자와 로보테라가 만든 메타버스를 다양한 기업들이 홍보에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로보테라는 크리에이터에게도 팬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터는 메타버스 안에서 디지털 자산을 제작하고 배포할 수 있으며, 팬들은 이 자산을 자유로이 거래할 수 있다.
개발팀은 “로보테라는 사회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공유 메타버스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른 메타버스 커뮤니티도 로보테라 내 유입될 잠재력을 가졌다”고 강조했다.
# TARO, “새로운 메타버스로 10배 수익 목표”
디센트럴랜드는 2017년 네이티브 토큰 MANA를 0.024 USDT에 판매했다. 2018년 초 MANA 토큰의 가치는 약 10배 상승한 0.23 USDT를 기록했다. 이후 MANA 토큰은 다시 사전 판매 가격에 근접할 정도로 폭락했지만 2021년 초 메타버스 분야 시장의 관심으로 다시 가격을 회복했다.
페이스북이 사명을 메타(Meta)로 바꾸고 사업 방향을 메타버스 중심으로 개편하자 MANA 토큰 가격은 한 때 5 USDT까지 치솟았다. 이 시점 사전 판매 참여 초기 투자자 수익은 200배에 달한다.
로보테라 팀은 “MANA 토큰이 초기 투자자에게 큰 수익을 안겨준 것과 같이 TARO도 정기적인 가격 상승이 기대된다”며, “가상화폐 시장 하락세로 단기적인 기대는 부족하지만, 2023년 로보테라가 자체 플랫폼 메타버스 플랫폼 형성에 성공하고 시장 심리가 회복되는 시점 높은 투자 수익이 기대될 것”이라 말했다.
# 대시2 트레이드 (Dash2 Trade, D2T), 새로운 암호화폐 분석 플랫폼
만약 암호화폐 트레이딩 플랫폼 투자를 고민하고 있다면 대시2 트레이드(Dash2 Trade)도 그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대시2 트레이드는 출시 예정인 코인 분석 및 소셜 트레이딩 플랫폼으로, 다양한 투자 지원 툴을 모은 종합 플랫폼이다.
플랫폼은 ‘거래 신호, 사회 감정 분석 지표와 온체인 지표, 사전 판매 코인 점수 평가 시스템, 신규 상장 코인 알림 및 투자 전략 백테스트 도구’ 등을 제공한다.
대시2 트레이드 생태계는 네이티브 토큰 D2T로 운영된다. 플랫폼 이용을 위해서는 D2T를 이용료로 지불해야 한다.
현재 대시2 트레이드는 공식 웹사이트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사전 판매 마지막 단계 4 단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D2T 모금액은 940만 달러를 돌파했다.
개발팀은 “제품 개발 계획보다 빠르게 서비스를 완성해 곧 사전 판매 대시보드를 출시할 예정”이라며, “지금이 D2T 토큰을 저가에 확보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