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금 예찬론자 피터 쉬프가 경제가 붕괴한다고 트윘했다.
그는 “연착륙을 기대하는 사람은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착륙은 전혀 없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경제는 붕괴하고 타오를 것이다”고 불길한 전망을 내놓았다.
피터쉬프는 “연방준비제도(FED)는 고통을 지연시키기 위해 제로금리 정책과 양적완화를 시행하면서 악마와 거래를 했다”면서 “악마가 대가를 받으러 왔다”고 비유했다.
Anyone expecting a soft landing doesn’t understand the situation. There will be no landing at all. The #economy will just crash and burn. As I warned long ago, the #Fed made a deal with the devil when it implemented ZIRP and QE to delay the pain. Now the devil is here to collect.
— Peter Schiff (@PeterSchiff) December 15, 2022
그는 어떻게 대응하느냐는 질문에 대해 “경제가 붕괴하면 귀금속과 귀금속 채굴업체의 주식이 크게 오른다”고 예상했다.
그는 결과적으로 또 돈을 찍어내고 인플레이션이 발생하기 때문에 금과 은도 매우 강세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연준의 방만한 통화정책으로 경제가 어려움에 처할 것이라는 입장은 비트코인 지지자들과 같다. 대안으로 금을 지지하며 비트코인은 가치가 없다고 비판하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