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카르다노(ADA) 가격이 반등한지 며칠 만에 다시 큰폭으로 하락 중이지만 투자자들의 장기 강세 전망은 여전하다고 16일(현지시간) 크립토뉴스가 보도했다.
코인마켓캡 자료에서 뉴욕장 출발 전 카르다노는 24시간 전보다 5.3%, 일주일 전에 비해 9.1% 하락한 0.29달러를 기록했다.
카르다노는 이번 주 암호화폐 시장이 반등하는 동안 0.33달러 회복을 시도했으나 저항을 극복하지 못하고 0.28달러까지 떨어졌다.
이에 대해 크립토뉴스는 카르다노의 하락 추세가 단기간에 그치고 다음 세션에서 회복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산티멘트의 자료에서는 투자자들이 실현 손실에 대한 우려에 따라 자산을 팔지 않고 보유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일부 대형 투자자들이 현재 카르다노의 하락세를 저가 매수의 기회로 삼을 가능성이 높아졌는데, 이는 카르다노에 대한 투자자들의 장기 강세 전망을 보여준다는 분석이다.
따라서 카르다노가 0.2780달러 지지선을 바탕으로 하락 추세에서 벗어나며 0.30달러를 넘어서면 롱 포지션이 활성화될 수 있다.
그리고 50일 이동평균이 0.3353달러에 도달하면 카르다노가 장기간 갇혀있던 채널 밖으로 탈출해 강세 랠리 재개가 가능할 전망이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