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칼바리아(Calvaria)는 신규 메타버스 플레이투언(P2E) 프로젝트다. 목표 투자 모금액 250만 달러로 칼바리아측은 목표 투자 모금액을 며칠 내로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 최대 모금액은 307만 5000달러다.
칼바리아 네이티브 토큰은 사전 판매 과정에서 225% 가격 상승을 기록했다. 사전 판매 이후 거래소 상장 시 가격이 상승할 수 있다.
RIA토큰은 현재 0.0325 USDT이다. 칼바리아는 “남아 있는 공급량이 2,000만 토큰이 채 안 되기 때문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서둘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크립토뉴스(CryptoNews)는 지난주 한 고래 투자자는 약 10만 달러를 투자해 300만 개가 넘는 RIA토큰을 싹쓸이했다고 보도했다.
칼바리아는 “대표 게임인 영겁의 대결(Duels of Eternity)은 단순한 게임 규칙과 중독적 게임 구조로 2023년 최고의 플레이투언 화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칼바리아, 거래소 상장 후 RIA 토큰 상승 가능
칼바리아의 RIA 토큰은 사전 판매 초기 가격은 0.01 USDT다. 현재 2.25배 상승해 0.025 USDT에 판매 중이다. RIA 토큰이 0.10 USDT에 판매될 경우 가격이 10배 상승한 것이다.
칼바리아는 “0.10 USDT로 가격 상승이 가능해 보인다”며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감뿐만 아니라 칼라비아 고유 토크노믹스는 상장 직후 공급 충격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RIA 토큰 최대 공급량은 10억 미만으로 칼바리아 백서에 규정되어 있다. 해당 공급량은 주요 웹3 게임 프로젝트인 디센트럴랜드와 더샌드박스의 토큰 공급량과 비교할 경우 절반에 근접하다.
현재 칼바리아는 사전 판매에서 최대 공급량의 15%를 공개했다. 거래소 상장을 위해 준비된 코인은 4%이며, 나머지 코인은 게임 내부 플레이투언 보상과 스테이킹 수익용으로 비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칼바리아는 “IEO 이후엔 새로운 투자자가 구매할 수 있는 토큰의 수가 부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글로벌 핀테크 기업인 제베디(Zebedee)가 발간한 보고서는 “2022년 가상화폐 하락으로 많은 게임파이 프로젝트가 큰 손실을 봤다. 그러나 플레이투언 게임은 여전히 많은 게임 이용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플레이투언 프로젝트의 몰락은 과장됐다”고 분석했다.
미국의 게임 이용자 1,000명 이상에게 실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67%의 응답자가 게임의 대가로 가상화폐를 얻을 수 있다면 무료 게임에 참여할 의지가 있다고 답했다.
또한 45%의 응답자는 NFT 자산 거래가 수익성이 있다고 답변했다. 23%는 그렇지 않다고 답변했으며 32%는 의견없음으로 답했다. 10%는 게임과 웹3 기술의 융합에 대해 부정적 시각을 가졌다고 응답했다.
제베디의 최고 전략 책임자 벤 쿠센스(Ben Cousens)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설문조사 결과에서 가장 놀라운 점은 게임 이용자에 대한 편견이 존재한다는 사실이었다. 대부분의 게임 이용자는 가상화폐 기술의 적용에 대하여 부정적이지 않았다. 오히려 게임 내부 가상화폐 보상에 대하여 긍정적이거나 중립적 의견을 가진 이들이 대부분이었다. 가상화폐 게임 산업 대부분이 NFT에 집중되어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게임 이용자는 탈중앙화 자산 중 NFT나 기타 다른 가상화폐 대신 비트코인에 관심이 가장 많았다.”
칼바리아는 “우리의 가장 큰 상승 잠재력은 블록체인 업계에 일반 게임 이용자를 끌어모으는 능력이다”며, “가상화폐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 초기 가상화폐 투자가 필요하거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만 게임에 참여할 수 있었다. 이는 많은 이용자에게 높은 진입 장벽으로 작용했다”고 덧붙였다.
칼바리아는 영겁의 대결 게임에서 플레이투언(P2E) 모드와 무료 게임(F2P) 모드를 제공한다. 무료 게임으로 블록체인 기본 지식 없이 게임 참여가 가능하다.
# 플레이투언 모드와 무료 게임 모드
영겁의 대결은 카드 배틀 전략 게임이다. 우선, 카드를 수집한다. 카드 덱을 구성한 후 카드에 대한 지식과 전략, 기술을 이용해 다른 이용자와의 일대일로 대결한다. 대결에서 우승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영겁의 대결은 스플린터랜즈(Splinterlands)나 갓스 언체인드(Gods Unchained)등의 기존 암호화폐 게임과 대비되는 몇 가지 특징이 있다.
영겁의 대결 게임을 무료 버전으로 블록체인 기술 지식이나 토큰을 구매하지 않고 유료 버전과 동일한 게임을 할 수 있다.
무료 버전은 카드와 관련된 NFT 자산의 소유권이 없으며, 대결 우승 혹은 대회 우승의 대가로 RIA 토큰을 보상으로 획득하지 못한다.
칼바리아는 “무료 게임 이용자를 플레이투언 모드로 유도하기 위해, P2E 모드를 사용했을 경우 획득 가능한 보상금을 화면에 보여준다”고 밝혔다. 또한 “게임 퀘스트로 블록체인 기술을 학습할 수 있는 미션을 제공한다. 미션 참여의 대가로 보상을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칼바리아는 경쟁 플랫폼과 차별화되는 몇 가지 기능이 있다 . 3차원 캐릭터부터 완전한 세계관을 기초로 한 스토리 모드, 다른 방식으로도 활용 가능한 보상, 그리고 iOS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모두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게임 앱이 있다.
칼바리아 개발진은 “우리는 KYC 인증을 받은 검증된 팀이다. 칼바리아 게임을 시즌제로 운영하고자 한다”며, “시즌제를 통해 게임 이용자가 매년 더욱 흥미로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며 새로운 게임 모드, 신규 자산, 시즌 대회 등이 준비되어 있다.”라고 말했다.
칼바리아는 추가적으로 메타버스 연결을 위한 가상 현실 기능을 추가하고, 인하우스 이스포츠 팀을 구성할 예정이다. 이스포츠 대회를 개최해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영겁의 대결 게임은 레이어2 솔루션 폴리곤 네트워크 기반 게임이다. 칼바리아는 “게임 속도와 보상금 지급 속도가 향상된다”고 자부했다.
# RIA 토큰 사전 판매 정보
RIA 토큰은 최대 공급량의 15%만 사전 판매되며, 4%는 거래소 상장용으로 준비된다.
토큰의 나머지 공급량의 25%가 스테이킹/DAO 용도로 사용된다. 상금으로 20%, 준비/소각으로 15%, 운영으로 8%, INO 6%, 개발진과 자문위원에게 7%가 돌아간다.
RIA 토큰 증정 이벤트 진행 중이다. 소셜 미디어 미션 수행 시 이벤트 참여 가능하다. 총 세 명의 우승자가 10만 달러 상당의 RIA 토큰을 보상으로 받을 계획이다.
칼바리아는 “RIA 토큰 사전 판매는 종료를 앞두고 있다. 곧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기 때문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다. 현재 사전 판매 공급량은 2,000만 개 정도밖에 남지 않았다”고 말했다.
#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