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코인원이 오는 21일 가상자산 비 거래형 서비스 ‘코인원 플러스’를 통해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상품을 출시한다.(사진=코인원)
차명훈 대표 “코인원 플러스 상품 확대 예정”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국내 가상자산(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오는 21일 가상자산 비거래형 서비스 ‘코인원 플러스’를 통해 ‘플러스 이더리움 2.0 스테이킹’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스테이킹은 자신이 보유한 가상자산을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예치한 뒤, 해당 블록체인의 운영 및 검증에 참여함으로써 보상으로 가상자산을 지급받는 서비스다.
이번에 출시하는 ‘플러스 이더리움 2.0 스테이킹’은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위임 참여를 희망하는 회원에게 참여 절차를 간편화해 제공하는 상품이다. 단 2~3번의 클릭만으로 스테이킹에 참여할 수 있다.
본인인증을 완료한 코인원 개인회원이라면 누구나 ‘0.01 이더리움(ETH)’ 단위로 개별 최대 32 ETH 까지 신청할 수 있다. 21일 오후 3시부터 모집을 시작하며 참여 종료 일정은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스테이킹 기간은 재단 정책에 따라 이더리움의 상하이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는 시점까지다. 플러스 이더리움 2.0 스테이킹에 참여한 ETH은 위임신청 후 이더리움 재단의 ‘상하이 업데이트’를 통한 리워드 분배 완료 시까지 위임 해제·입출금·매수 및 매도가 불가하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스테이킹 서비스 론칭 후 다년간 쌓아온 코인원만의 노하우를 통해 회원들의 투자 성향과 선호도를 반영한 상품들을 기획 중”이라며 “이더리움 2.0 스테이킹을 시작으로 가상자산 침체기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시하는 플러스 상품들을 공격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ee0@newsis.com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