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시장에서 최근 들어 비트코인에 비해 알트코인의 실적이 악화됐다고 21일(현지시간) 뉴스BTC가 보도했다.
아케인리서치의 주간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30일 동안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가격 추세는 강한 상관관계를 보였다.
그런데 이러한 상관관계는 최근 한 주 사이 비트코인에 비해 알트코인이 큰폭으로 하락하면서 변화가 나타났다.
시가총액 규모가 큰 라지캡(large caps) 알트코인 지수가 2% 하락한 반면 비트코인은 소폭이지만 플러스 수익률을 기록했다.
시가총액 규모가 중간 수준인 미드캡(mid caps) 및 소형 종목들인 스몰캡(small caps) 알트코인 지수는 같은 기간 각각 7%, 9%의 손실을 나타냈다.
아케인리서치는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실적 차이가 최근 투자자들이 알트코인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안전한 비트코인으로 투자를 옮겨가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주요 알트코인 종목들의 경우 비트코인의 수익률과 큰 차이가 없는 것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여전하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뉴스BTC는 비트코인의 암호화폐 시장 점유율을 나타내는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가 최근 상승 중인 것 또한 이를 뒷밤침한다고 지적했다.
코인마켓캡 자료에서, 뉴욕장 출발 전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0.24% 오른 1만6855달러, 시장 점유율은 40.0%를 기록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