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모건 크릭 캐피털의 최고 투자 책임자(CIO) 마크 유스코는 암호화폐 산업이 공격적인 반대 위협에 직면할 가능성을 경고했다.
28일(현지시간) 유스코는 블록웍스와의 인터뷰에서, 디지털 자산 산업이 이전의 다른 혁신적인 발명품과 마찬가지로 권력자들의 공격적인 반대에 직면하는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그는 “권력자는 처음에는 당신을 무시할 것이다. 그리고 당신을 비웃고, 당신과 싸우려들 것이며, 급기야 죽이려할 것이다. 그래도 안되면 협상을 시도하다 퇴각할 것이다”라는 마하트마 간디의 명언을 인용해 상황을 설명했다.
유스코는 2009년부터 2015년까지는 “처음에는 당신을 무시할 것이다” 단계였다며, “한 무리의 괴짜들이 인터넷 돈을 가지고 놀고 있는데 누가 신경 쓰겠는가?”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2016년부터 2021년까지 “괴짜들이 인터넷 돈을 가지고 논다”라며 “당신을 비웃는” 단계를 거쳐 2022년부터 2027년까지는 불행하게도 “당신과 싸우려드는”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지적했다.
유스코는 은행과 규제 당국, 그리고 다른 영향력 있는 인물들이 산업을 파괴하려고 할 수 있다며, FTX의 CEO 샘 뱅크만-프리드는 최근 사태의 주모자가 아닌 그저 “쓸모있는 바보” 중 하나에 불과할 수 있다고 추측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