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크립토 자산관리 및 투자 서비스 ‘샌드뱅크’ 운영사 디에이그라운드(이하 샌드뱅크)가 신규 자산관리 기능인 쌤즈(SAMS, Smart Asset Management Service)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샌드뱅크 모바일 앱에 새롭게 추가된 ‘쌤즈’는 여러 곳에 흩어져 있는 가상자산을 샌드뱅크에 연동하여 한 번에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자산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크립토 투자자들은 그동안 국내외 거래소에 보관하고 있는 코인을 여러 개의 모바일 앱에 따로따로 관리해야 했다.
샘즈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샌드뱅크 앱 메뉴 하단 ‘자산관리’ 탭에서 원하는 거래소를 선택한 뒤 해당 거래소에서 발급받은 ‘API KEY’를 등록하면 된다. 거래소 계정 정보가 성공적으로 연동되면 보유중인 코인과 잔액, 매매 내역, 입출금 내역 등이 자동으로 정리되어 한눈에 볼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쌤즈에는 코인별 보유금액과 거래소별 자산현황 등 기본적인 자산관리 기능뿐만 아니라 날짜별로 거래 내역과 입출금 내역까지 확인할 수 있는 캘린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사용자의 모든 코인 투자 내역을 마치 가계부처럼 달력 형태로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쌤즈는 바이낸스 등 국내외 거래소 뿐 아니라 개인 지갑, 커스터디까지 연동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현명 CEO는 “샌드뱅크는 글로벌 크립토 투자자들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 기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 라며 “앞으로 거래소외에 커스터디, 개인 지갑 등 모든 가상자산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종합 자산관리 플랫폼으로 발전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샌드뱅크는 가상자산을 이용한 투자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기반 핀테크 서비스다. 2021년 5월 다우키움그룹 계열사 한국정보인증이 주도한 시리즈A 25억원 투자를 유치했으며, 이후 해외 진출 및 가상자산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