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연준이 높은 금리를 유지하지 못할 것이라고 월스트리트 실버가 전망했다. 월스트리트 실버는 금과 은에 대한 투자를 SNS 등을 통해 소개하는 투자사이트이다.
월스리트 실버는 8일(현지시간) “2025년까지 거대한 규모의 부채가 만기가 되고 높은 이자율로 다시 빌려야 한다”고 설명했다.
미국 정부의 부채 규모가 2023년에 34조 달러, 24년에 35조 달러, 2025년에 38조 달러로 늘어난다”고 지적했다.
38조 달러의 부채에 대해 5%의 이자율을 적용하면 일 년에 연간 세수의 50%에 달하는 1.9조 달러를 이자로 내야 한다고 설명했다.
The Fed and US govt are approaching the same situation that Japan is in. There is too much debt to allow higher interest rates for any long period of time.
They can briefly raise rates, like now. But they won’t be able to keep it here long term. The math is really simple.
— Wall Street Silver (@WallStreetSilv) January 7, 2023
월스트리트 실버는 “미국 정부와 연준은 일본이 처한 상황과 같다”면서 “높은 이자율을 일정기간 이상 유지하기엔 부채가 너무 많다”고 강조했다.
월스트리트 실버는 “연준과 미 정부는 지금처럼 금리를 올릴 수는 있지만 높은 수준에서 오랜 기간 유지하지는 못한다. 아주 간단한 산수이다”고 말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