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혁신 기술주에 집중 투자하는 캐시 우드의 코인베이스(COIN) 주식 매입이 계속 되고 있다.
11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아크 인베스트먼트는 투자자들에 보낸 이메일 업데이트 자료에서 아크 이노베이션 ETF(ARKK)가 전날 코인베이스 주식 3만3756주를 추가 매입했다고 밝혔다. 새로 매입한 코인베이스 주식의 가치는 10일 종가 기준 약 145만달러에 달한다.
아크 인베스트먼트는 최근 몇 주간 코인베이스 주식을 지속적으로 추가 매입했다. 아크는 지난달 14일과 30일에도 각기 약 1200만달러와 550만달러를 코인베이스 주식 매입에 지출했다.
코인베이스 주가는 지난 한 주간 암호화폐시장의 전반적 회복에 맞춰 약 20% 상승했다. 또 월가 분석가들은 코인베이스가 전날 발표한 직원 20% 감축 계획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오펜하이머의 분석가 오웬 라우는 “코인베이스의 이번 감원은 현재의 도전적 환경을 반영한 것으로 코인베이스는 특정 손실 방어책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불행하게도 많은 암호화폐 기업들은 해내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코인베이스는 강력한 대차대조표를 갖고 있으며 보다 강력한 모습으로 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코인베이스 주가는 11일 오전 9시 38분 4% 하락한 41.50달러를 가리켰다. 전날 종가는 43.23달러였다.
*이미지 출처: 블룸버그 TV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