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AM 매니지먼트] 지난주 미 증시와 암호화폐 시장은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비트코인은 일주일 전 대비 21.96% 2만 879달러로 양봉 마감했습니다. 지난해 11월 FTX 사태로 인한 낙폭이 모두 회복됐습니다.
AM 매니지먼트는 지난주 미 증시 및 암호화폐 시장이 급등세를 보인 가장 큰 요인으로 소비자 물가지수(CPI) 발표를 꼽았습니다. AM 매니지먼트는 “소비자 물가지수는 인플레이션 척도로 잘 알려졌다. 소비자 물가지수 발표 전부터 시장은 상승을 보였다. 대형 운용사들이 내놓은 전망치에 기대감이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소비자 물가지수 발표 후 강세를 한 번 더 보였습니다. 소비자 물가지수 헤드라인은 전년 대비 6.5%에서 7%로 벗어났습니다. 인플레이션 둔화를 확실히 보여줬습니다. 근원 전년 대비, 전월 대비 소비자 물가 지수 모두 예상치에 부합했습니다.
미국 경제가 올 상반기 완만한 침체를 겪을 것이란 전망이 우세합니다. 미 연방준비제도가 경기 여건 악화에 대응해 금리 인상을 멈추고 점차 낮출 것으로 예측됩니다.
AM 매니지먼트는 “고용 관련 지표에 따르면 고용 시장은 견고하다. 이에 따라 경기 침체 리스크 우려가 해소됐다. 소비자 물가지수의 움직임이 둔화하여 인플레이션 리스크까지 해소된 것이 강세 요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송승재 애널리스트는 “1만 4874 달러에서 바닥을 형성하고 강한 반등을 했다. 단기~스윙 추세 전환이 이루어졌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2만 1468 달러 위로 주봉 마감에 성공할 경우, 2만 4800 달러 부근까지 상승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했습니다.
송승재 애널리스트는 “단기적으로 2만 달러 초반에 단기 지지 매물이 형성된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가격 이하로 이탈될 경우 다음 1만 9000 달러 초반까지 추가 조정이 발생할 수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그는 “스윙 또는 중장기 신규 진입을 고려할 경우, 골든 크로스 후 이평선 리테스트 움직임이 나올 때 이탈을 기준으로 전략을 구사해볼 수 있다”라고 조언했습니다.
AM 매니지먼트는 “미국 주요 기업들의 4분기 실적 발표에 주목해야 한다. 미국 주요 기업 실적 발표에 따라 경기 침체 가능성을 어느 정도 예상해볼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에이엠 매니지먼트(Am Management)
AM Management는 AI Quant System 개발자들과 디지털자산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제공하는 매니지먼트사다. AI Quant System을 통해 투자 성향에 맞춘 투자 전략 추천과 전문 애널리스트의 시황분석을 통해 변동성이 큰 시장 속에서 Risk 관리 및 투자 방향성 설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