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아인 기자] NFT 플랫폼 도시(DOSI)에서 링크(LN) 코인으로 NFT를 살 수 있게 됐다.
라인 넥스트는 19일 도시 플랫폼에 링크를 결제 수단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라인 넥스트는 라인 글로벌의 NFT 플랫폼 자회사다.
도시 월렛(DOSI Wallet)에 링크 전용 도시 볼트(DOSI Vault)를 연동하면 NFT를 링크로 구매할 수 있다. 도시 볼트는 논-커스터디얼(Non-custodial) 월렛이다.
도시 월렛은 신용카드, 네이버 페이, 이더리움, 링크 등 총 4가지 결제 수단을 제공한다.
라인 넥스트는 “링크로 결제하면 이더리움 대비 거래 속도가 400배 이상 빠르다. 거래 비용도 98% 정도 절감된다”고 밝혔다. “링크를 이용하면 시티즌(DOSI Citizen)의 포인트인 돈(DON)을 다른 결제 수단 대비 30% 더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링크는 일본을 제외한 글로벌 결제 수단으로는 처음으로 도시에 장착됐다.
고영수 라인 넥스트 대표는 “도시는 NFT 플랫폼 중 최초로 신용카드, 네이버 페이 그리고 가상 자산으로 결제할 수 있는 멀티 커런시 트레이딩 시스템을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고 대표는 “유저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여, NFT 마켓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링크 토큰 이코노미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