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이더리움 비콘체인에 스테이킹 되어 있는 이더리움(ETH)의 인출을 가능케할 상하이 업그레이드를 위한 테스트넷이 1일(현지시간) 출시된다.
이더리움 개발자 바나바 부사의 트윗에 따르면 저장(Zhejiang) 퍼블릭 테스텟이 미국 동부시간 1일 오전 10시 가동되며 6일 후 상하이+카펠라(Shanghai+Capella) 업그레이드를 촉발하게 된다.
셀리니 캐피탈의 최고 투자 책임자 조르디 알렉산더는 상하이 업그레이드 이후 이더리움 스테이킹이 크게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서 이더리움 트레이더들이 업그레이드 과정을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3월 중 시행이 예상되는 상하이 업그레이드가 다가오면서 최대 규모의 이더리움 리퀴드 스테이킹 프로토콜 리도 파이낸스의 이더리움 스테이킹 물량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인투더블록(IntoTheBlock)은 31일 트윗을 통해 리도 파이낸스에 스테이킹 된 이더리움이 방금 500만 ETH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이더스캔 데이터에 의하면 현재 이더리움 비콘체인에 스테이킹 되어 있는 전체 이더리움은 1635만 5271ETH며 금액으로는 약 260억달러에 달한다.
*Zhejiang 테스트넷 이미지 출처: *출처: Tweeter/Barnabas Busa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