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아인 기자] 라인의 글로벌 NFT 플랫폼 자회사인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가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에서 미술품 경매 회사 케이옥션(K Auction)과 케이옥션의 아트테크 자회사 아트폼스(Artforms), 작가 매니지먼트 전문 자회사 아르떼케이(Arte K)와 협업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케이옥션 패밀리(K Auction Family) 스토어를 오픈하고, 오명희 작가의 작품 ‘Zenith– Center of Radiant Life(절정- 삶의 한가운데)’의 영상 NFT와 작품을 함께 9일부터 판매한다.
해당 NFT는 ‘Zenith – Center of Radiant Life(절정- 삶의 한가운데)’의 영상 NFT 1개와 작품 원화가 함께 한화 약 7500만원(6만 1200 달러)에 판매된다. 영상 NFT는 원화에서 영감을 받은 영상 작품으로, 도시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유저는 도시 월렛(DOSI Wallet)에 가입 후 이더리움으로 NFT를 구매할 수 있다.
해당 NFT를 구매한 유저는 이후 케이옥션에서 작품 원화를 수령할 수 있다. 라인 넥스트는 “케이옥션과 NFT 프로젝트 협업을 통해 순수 미술과 NFT를 결합하여 유저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NFT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나아가 유저들이 미술과 NFT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인 넥스트는 “‘Zenith – Center of Radiant Life(절정- 삶의 한가운데)’는 수천 개의 자개 조각들이 모여 우아하게 빛을 발하는 동명의 원화를 주요 모티브로 영감을 받았다. 아름다운 새들과 흩날리는 꽃잎, 능수버들이 국악 사운드와 함께 어우러지며 삶에 대한 예찬과 아름다움을 담아냈다”고 강조했다.
오명희 작가는 수원대학교 조형 예술대학 명예교수다. 오 작가는 한국적 미감과 정서를 현대적으로 다양한 기법으로 표현한다. 오 작가의 대표작 ‘스카프 연작’은 꽃무늬 스카프를 모티브로 삼았다. 한순간 사라지고 또 계속되는 삶의 유한함과 덧없음을 나타냈다. 해당 NFT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프로젝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인 넥스트는 “앞으로도 케이옥션과 케이옥션 패밀리의 미술품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의 미술품 NFT를 선보이고, 나아가 디지털 아트 멤버십 등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시는 최근 결제수단으로 라인의 가상 자산인 링크를 도입했다. 신용카드, 네이버 페이 그리고 가상 자산으로 결제할 수 있는 NFT 다중 통화 거래 시스템(Multi-currency NFT trading)을 구축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