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팬 토큰 칠리즈가 새로운 레이어1 블록체인의 제네시스 블록(첫번째 블록: genesis block)을 확인했다고 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칠리즈는 이날 블로그를 통해 칠리즈 블록체인은 EVM(Ethereum Virtual Machine:이더리움 가상 머신)과 호환성을 지니며 NFT, 플레이투언(Play2Earn) 게임, 워치투언(Watch2Earn) 스포츠 이벤트와 라이브 이벤트 티켓 결제에 포커스를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이 블록체인은 지분권위증명(PoSA: Proof of Stake Authority) 합의 방식의 11개 활성 확인자 시스템을 갖고 있으며 보다 빠른 트랜잭션, 보다 저렴한 수수료, 그리고 보다 적은 에너지 소비를 목표로 한다.
처음에는 칠리즈의 승인을 받은 제3자 개발자들만 이 블록체인에 스마트계약을 배치할 수 있다.
칠리즈 토큰(CHZ)은 새로 출시된 블록체인의 “연료” 역할을 하게 되며 토큰 보유자들은 네트워크 스테이킹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뉴욕 시간 8일 오전 9시 27분 칠리즈는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 대비 6.64% 오른 0.1636달러를 가리켰다. 장중 고점은 0.1779달러로 기록됐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