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공화당 하원 의원들이 게리 겐슬러 SEC 의장에 책임을 묻기를 바라고 있다고 블록웍스가 트윗했다.
블록웍스는 공화당 하원의원들이 파산한 거래소 FTX의 전 CEO 샘 뱅크만 프리드 등과의 서신자료를 요청한 기사를 공유했다.
블록웍스는 이것이 문책을 위한 첫걸음일 수 있다고 반문했다.
House GOP members are looking to hold Gary Gensler accountable.
The first step? A records request related to SBF’s arrest and charges.@strack_ben reportshttps://t.co/DxTyfEZluj
— Blockworks (@Blockworks_) February 10, 2023
패트릭 맥헨리 의원(공화당)과 빌 휘젠가 의원(공화당) 의원은 SEC가 FTX 설립자 샘 뱅크만-프리드 및 법무부와 공유한 서신에 대한 세부 사항을 의회에 밝혀줄 것을 요청했다.맥헨리는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고, 휘젠가는 정부 감독과 조사에 초점을 맞춘 하원 소위원회를 이끌고 있다.
하원의원들은 샘 뱅크만 프리드와 관련된 FTX 직원들과 SEC 내부 직원들 간의 의사소통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2월24일까지 제출토록 요구했다. 샘 뱅크만 프리드의 기소와 체포에 관련된 서류 일체다.
이들은 서한에서 “샌 뱅크만 프리드의 혐의가 제기된 시점과 그의 체포는 SEC의 업부 과정과 법무부와의 협력에 심각한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미국 국민은 당신과 당신의 기관으로부터 투명한 답변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금주의 핫뉴스 1] 크라켄 스테이킹 중단에 시장 충격, ‘ETH, ADA, SOL’ 등 POS 토큰 하락세 강해…금융위 STO 가이드라인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