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아인 기자] BNB체인이 웹3(Web3) 게임에 집중하고 있다고 테크크런치가 12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BNB체인은 바이낸스 거래소가 만든 레이어1(메인넷)으로 지난 2020년 9월에 출시됐다. BNB체인은 신규 프로젝트를 위한 BNB 체인 보조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한 달에 최대 10개의 신규 프로젝트를 선별해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
BNB체인 투자 담당 이사 그웬돌린 레지나(Gwendolyn Regina)는 테크크런치와의 인터뷰에서 “BNB체인의 웹3 게임은 건전성과 저렴한 수수료를 기반으로 유기적인 성장을 해왔다. 그러나 더 많은 게이머와 개발자들이 BNB체인을 사용하도록 하도록 전력중”이라고 밝혔다.
레지나 이사는 “우리의 게임파이 인프라는 상대적으로 강하지만 상황이 발전함에 따라 원스톱 게임파이 인프라를 찾기 위한 노력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BNB체인의 일일 활성 사용자 100만 명 중 40%가 게이머”라고 강조했다. 풋프린트 애널리틱스(Footprint Analytics) 자료에 따르면 2023년 블록체인 게임파이 전체 프로토콜 중 BNB체인은 34%를 차지한다.
BNB체인의 신규 게임파이 프로젝트의 수는 2021년 4월을 시작으로 꾸준히 증가해왔다.
레지나 이사는 “작년은 암호화폐 시장이 불안정했다. 그러나 BNB체인은 장기적인 투자 전략을 가지고 있다. 일상적인 시장 사건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그는 “6개월 후 무엇이 중요한지 생각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웹3 인프라 기업 점프 크립토(Jump Crypto)는 BNB체인의 취약점을 발견하고 이에 대한 상세 보고서를 지난 10일 공개했다. 해당 보고서에선 “BNB체인이 가진 버그를 이용하면 BNB 체인에서 임의 토큰을 무한 발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11일 “이 문제는 BNB 팀에 사전 비공개로 전달됐고 BNB 팀은 24시간 내 버그 수정 배치를 개발해 배포했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8월 블록체인 리스크 모니터링 회사 솔리더스 랩스(Solidus Labs)는 “대부분의 암호화폐 사기가 BNB체인에서 발생한다”고 발표했다. 당시 발표를 보면 2020년 9월 이후 약 20만 건의 암호화폐 러그풀과 탈중앙화 스캠 사건이 발생했다. 하지만 당시 솔리더스 랩스는 왜 BNB체인이 계약 사기의 비율이 더 높은지는 설명하지 않았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