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미래 유망산업으로 기대를 모아온 블록체인 게임 사용자 감소 추세가 계속되고 있다고 더 블록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메사리 데이터에 의하면 블록체인 게임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숫자는 지난해 10월 이후 30% 감소했다. 또 신규 사용자 숫자는 34% 줄었다.
액시 인피니티와 같은 ‘플레이-투-언(play-to-earn)’ 게임의 인기는 암호화폐 약세장이 진행되면서 약화됐고 대중들의 인기를 끌만한 새로운 블록체인 게임은 아직 등장하지 않았다.
하지만 블록체인 게임과 NFT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는 매월 수억달러의 신규 벤처자금이 유입되는 등 여전히 활발하다고 더 블록은 지적했다. 충분한 자금을 지원받고 있는 개발자들도 향후 전망에 대체적으로 낙관적이다.
미티컬 게임스(Mythical Games) 최고 경영자 존 린든은 얼마 전 “수백만명의 플레이어들이 게임에 참여하는 것을 보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웹3 게임의 성장과 자사가 개발한 게임 블랑코스 블록 파티(Blankos Block Party)의 성과에 고무됐지만 갈 길이 멀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밝혔다.
린든은 “블랑코는 100만명의 플레이어, 액시는 200만명의 플레이어를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게임에서 이는, 정말 솔직히 이야기 하자면, 정말 많은 숫자는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콜 오브 듀티(Call of Duty) 모바일 플레이어는 5억명, 나이앤틱(Niantic) 플레이어는 10억명”이라며 “우리는 아직 유아기 단계”라고 말했다.
*이미지 출처: Mythical Games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