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리플이 미등록 증권 XRP를 판매했다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주장으로 시작된 재판 결과가 XRP의 가격에 장기적으로 미칠 영향에 관한 전문가의 전망을 15일(현지시간) 핀볼드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앤드류 피켓 변호사는 “리플이 재판에서 승리할 경우 미국 시장에서 XRP의 합법성을 확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 가격에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재판 결과가 비트코인과 같은 다른 암호화폐에 적용할 수 있는 중요한 선례, 특히 선도적인 금융기관들의 기본적인 입장 설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했다.
피켓 변호사는 이를 통해 “법적 불확실성 때문에 시장 진입에 신중했던 주류 투자자와 기업이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문을 열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반면, 그는 리플이 소송전에서 패하고 SEC가 승리할 경우 당국이 리플에 과징금을 부과하고, XRP를 증권의 담보로 등록하도록 요구하면서 XRP와 투자자, 그리고 암호화폐 업계 전체에 재앙이 될 수도 있다고 우려했다.
또한 피켓 변호사는 “XRP와 전통적인 증권의 유사성을 고려할 때, 그러한 판결은 암호화폐의 채택과 사용을 모두 제한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그는 리플이 재판에서 승리하더라도 양측 소송전의 최종적인 결과는 여전히 불투명하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