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신항섭 기자 = 상장폐지 됐던 위믹스가 코인원에 재상장 된다는 소식에 위메이드 3형제의 주가가 일제히 급등하고 있다.
16일 오전 11시2분 현재 위메이드는 전 거래일 대비 1만2300원(29.15%) 오른 5만4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위메이드맥스는 상한가를 기록 중이며 위메이드플레이도 28.52% 급등 중이다.
위메이드 3형제의 주가 급등은 상장폐지 됐던 위믹스의 재상장 소식 때문으로 풀이된다. 국내 5대 원화마켓 거래소 중 한 곳인 코인원은 16일 공지사항을 통해 위믹스를 원화마켓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코인원 측은 “위믹스는 과거 거래지원 종료(상장 폐지) 결정을 받은 바 있으므로, 추후 이전과 같은 사태의 재발 방지를 위해 기타 보완 서류들을 추가로 수령했다”며 “검토 결과, 거래지원 시 발생했던 유통량 위반, 정보 제공 및 신뢰 훼손 등의 문제가 해소됐음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전과 유사한 시장 혼란 및 투자자 피해를 야기하는 문제 등이 재발하거나 확약한 사안들이 불이행될 시 그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을 취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이번에 상장하는 위믹스는 위믹스 3.0 기반 ‘위믹스(WEMIX)’로, 지난해 12월 상폐됐던 클레이튼(KLAY) 기반 위믹스인 ‘위믹스 클래식(WEMIX Classic)’과는 다르다.
◎공감언론 뉴시스 hangseob@newsis.com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