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한국 시간 2월 16일, 대표적 메타버스 코인 더샌드박스(SAND)는 전일비 11.7% 상승하며 0.7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023년, 더샌드박스는 가상화폐 시장 회복세 긍정적 미국 경제 지표의 영향으로 102.6% 상승했다. 상향 돌파를 위한 저항선은 0.95달러 수준이었다.
지난 9일 더샌드박스는 0.9달러 저항선에 도달한 후 상승 돌파에 실패하고 0.8달러까지 하락했다. 이후 0.7달러와 0.8달러 수준에서 박스권 움직임을 보이는 상황이다. 기술적 분석에 따르면, 샌드박스가 장기 상향 추세 전환을 위해서는 0.8달러의 지지선 전환이 필요하다.
# 더샌드박스 락업해제 물량 3억 7250만 개 달해…이번 주 높은 변동성 예상
더샌드박스는 0.9달러 수준 과매수 열기로 상대강도지수(RSI)가 급변했다. 단기 투자 심리로 가격 형성이 이뤄졌음을 의미한다. 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MACD)는 -0.00324로 상승 추세 전환을 확신할 수 없는 상황이다.
대규모 락업해제(언락)도 주목할 일정이다. 이번주 예정된 언락은 3억 7250만 더샌드박스, 전체 토큰 공급량의 12.4%가 시장에 풀리는 만큼 가격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번 락업 해제된 더샌드박스는 주요 고래 투자자 지갑 세 곳으로 이전됐다. 전체 공급량 중 3%는 바이낸스 거래소로 옮겨 매도 가능성이 높아진 상황이다.
긍정적인 소식도 전해진다. 최근 더샌드박스 COO는 “사우디아라비아 디지털 당국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실제 세상 속 메타버스 서비스 적용은 더샌드박스 가격 상승의 근거가 될 수 있다.
단기적으로 0.95달러 저항성의 상향 돌파 여부를 주목해야 하며, 해당 저항선을 상향 돌파하면 다음 저항선은 1달러 수준이 예상된다. 하락 추세가 이어질 경우 저항선은 0.50달러 수준이다.
# 파이트 아웃, 새로운 M2E 메타버스 꿈 꿔
파이트 아웃(Fight Out)은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 웹3 M2E(무브투언) 프로젝트다. 생태계 토큰 FGHT 사전 판매를 2022년 12월 중순 시작했으며, 지금까지 420만 달러 넘는 투자금을 모금했다. 파이트아웃 이용자는 플랫폼에서 다양한 운동 과제를 수행하며 보상으로 토큰을 받을 수 있다.
파이트 아웃은 기존 무브투언(M2E) 프로젝트의 한계를 보완한다. 기존의 M2E 앱은 걸음 수만 측정하지만, 파이트 아웃은 다양한 운동 활동을 지원 및 추적하여 개인의 운동 목표와 능력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파이트 아웃에서 사용자는 디지털 피트니스 프로필을 부여 받으며 운동 성과에 따라 아바타가 함께 성장한다. 사용자는 메타버스 아바타로 활동하며 다양한 챌린지에 참여할 수도 있다.
개발팀은 “파이트아웃은 뛰어난 개발팀과 야심찬 로드맵으로 가상화폐 커뮤니티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최근에는 글로벌 거래소들과 프로젝트 소개를 위한 인터뷰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 로보테라, 오픈 메타버스로 새로운 웹3 생태계 노려
로보테라(RobotEra, TARO)는 로봇 아바타로 탐험할 수 있는 블록체인 메타버스다. 메타버스 속 이용자들은 행성의 가상 토지를 매입, 개발할 수 있으며, 플랫폼 내 다양한 수익 창출 방법이 제공된다. 로보테라 사전판매는 현재 모금액 86만 달러를 기록했다.
개발팀은 “로보테라 플랫폼은 마인크래프트의 창의성과 오픈월드의 자유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며, “타로 행성의 미래적 요소를 결합하여 기존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형태의 메타버스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보테라 생태계 중심에는 TARO 토큰이 있다. 이용자는 게임 내 다양한 활동으로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스테이킹이나 플랫폼 개발 투자 등 서비스도 제공된다.
유저는 자신의 토지에 콘서트 같은 대형 이벤트를 개최하거나, 광고를 게재하여 추가 수익을 얻는 것도 가능하다. 이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로보테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된다.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