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마이크로소프트가 인공지능(AI)을 도입한 빙(Bing) 검색 엔진에 광고를 도입하기 위해 광고회사와 협의중이라고 로이터 등의 외신들이 20일 보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MS는 한 대형 광고회사와 미팅을 갖고 빙 검색엔진을 선보였으며 검색 결과에 유료 광고 링크를 허용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빙 챗봇의 대화형 답변이 더 많은 사용자를 검색 기능으로 끌어올 수 있어 많은 광고주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외신들은 전했다.
빙 챗봇 광고는 기존 검색 광고보다 결과 페이지를 좀 더 눈에 띄게 배치될 수 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제한된 수의 사용자를 통해 빙 챗봇의 초기 버전을 통해 광고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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