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AM매니지먼트] 지난주 미 인플레이션 지표와 달리 나스닥과 비트코인은 모두 주요 저항대까지 회복했습니다. 비트코인은 일주일 전 대비 11.5% 상승한 2만 4283달러로 양봉 마감했습니다.
지난수 미국 소비자 물가지수(CPI)가 연속 둔화세를 보여 시장은 다시 반등세로 전환했습니다. 연준 위원들의 통화 정책 전망은 다소 매파적이었으나 무난히 넘겼습니다.
소매 판매 지표가 시장 전망치와 전월 수치를 모두 크게 상회했지만 일시적 약세를 보이고 크게 급등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 물가지수가 예상 둔화 속도보다 늦춰졌습니다. 이후 미국 생산 물가지수(PPI)가 예상치를 상회해 인플레이션 속도가 더 둔화됐습니다. 이후 연준 위원들의 강한 긴축 언급으로 긴축 전망이 부각돼 낙폭이 확대됐습니다. 미 증시 휴장인 주말 간 회복 중이나 주요 저항대를 돌파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AM 매니지먼트는 “빠른 시일 내 돌파하지 못할 경우 약세로 전환될 수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송승재 애널리스트는 “2만 5300달러를 돌파하지 못하고 횡보를 보이고 있다. 이번 주봉이 긍정적으로 마감되어 최대 2만 2866달러를 이탈하지 않으면 고점 돌파 시도가 한 번 더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2만 3790달러 위에서 지지를 받을 경우 고점 돌파 가능성이 높다. 고점을 돌파할 경우 급등이 필요하다. 2만 5200달러 위로 주봉 60일, 90일 이평선이 가깝게 위치해 급등 돌파 시 2만 8000달러까지 가능하다”고 해석했습다.
송승재 애널리스트는 “현재 단기적으로 2만 5200달러를 지속해 돌파하려는 움직임이 있지만 계속 실패하고 있다. 현재 추세로 보아 2만 3600달러를 지켜줄 경우 어센딩(상승) 패턴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2만 3636달러를 이탈 시 매물대가 집중된 2만 2890달러까지 조정이 연장될 수 있다. 보수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이번 주는 FOMC 회의록 공개와 개인 소비지출 물가지수(PCE) 발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에이엠 매니지먼트(Am Management)
AM Management는 AI Quant System 개발자들과 디지털자산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제공하는 매니지먼트사다. AI Quant System을 통해 투자 성향에 맞춘 투자 전략 추천과 전문 애널리스트의 시황 분석을 통해 변동성이 큰 시장 속에서 Risk 관리 및 투자 방향성 설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