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스탠리 최 기자] 암호화폐 자산 관리 회사인 비트와이즈(Bitwise)의 최고 투자 책임자(CIO) 매트 호건(Matt Hougan)은 “암호화폐 시장의 다음 강세장 주기는 전례가 없을 것이며 다음 강세장은 레이어2(Layer2)에 의해 주도될 것”이라는 주장을 내놨다.
# 비트와이즈 CIO “암호화폐 시장, 전례 없는 강세장 주기 맞이할 것”
현재 암호화폐의 향후 추세에 대한 시장의 의견은 분분하다. 하지만 수 십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의 최고투자책임자(CIO) 매트 호건은 최근 ‘울프 오브 올스트리트(The Wolf of All Streets)’의 대담에 출연해 “앞으로 몇 년간 암호화폐 시장은 낙관적”이라고 말했다고 블록템포가 27일 보도했다.
호건은 암호화폐 시장의 다음 강세장 주기가 전례가 없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다음번 주기(비트코인의 4년마다 한 차례 찾아오는 반감기를 가리킴)는 사용자 채택, 시가총액 성장, 투자자 관심 등 거의 모든 측면에서 가장 큰 사이클을 형성할 것이라는 것이 그의 주장이다.
그는 “개발자 커뮤니티 속에 있다면 당신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지 보고 느낄 수 있다.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내 경험으로 볼 때 그들의 흥분 정도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면서 “이것이 (시장 가격이) 올들어 50% 오른 이유고, 올 연말 더 높은 가격을 기대하는 이유다. 2024년과 2025년은 더 좋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 “다음 강세장은 레이어2가 주도한다”
호건은 그동안 모든 암호화폐 주기는 ‘기술 혁신’에 의해 주도되었으며 다가오는 주기도 예외가 아닐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런 주기가 발생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 그것은 중요한 기술적 돌파구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호건은 “내가 이처럼 흥분하는 이유는 다음 강세장을 견인할 기술적 돌파구가 무엇인지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건 NFT, 디파이(DeFi)와 스테이블 코인보다 더 큰 기술 혁신”이라고 언급했다.
호건이 말하는 기술적 혁신은 바로 레이어2(Layer2)다. 그는 실제 응용 프로그램의 관점에서 볼 때, 레이어2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이 처음 출현했을 때 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한다. 레이어2는 확장 가능한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고효율적이면서도 수수료 제로(낮은 수수료)에 가까운 비용으로 블록체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는 “레이어2는 이 같은 일을 가능케 만들기 때문에 주류의 사용으로 진입할 것이고, 이것이 암호화폐가 주류에 침투하게 될 세 번째 사이클이라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