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새로운 버전의 챗GPT(ChatGPT)를 계획하고 있다는 소문에 인공지능(AI) 기술에 초점을 맞춘 알트코인 프로젝트 가격이 급상승했다.
더 인포메이션은 소식통을 인용해 머스크가 최근 몇 주 동안 인공지능 개발자들과 접촉했고 챗GPT의 대체제를 개발하기 위한 새로운 연구소 설립에 대해 논의했다고 보도했다.
이를 위해 머스크는 구글 모기업 알파벳이 인수한 AI 기업 딥마인드에서 일했던 AI 연구원 이고르 바부슈킨을 영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진 후 AI 기술 암호화폐 프로젝트 싱귤러리티넷(SingularityNET, AGIX) 가격이 급등했다.
이더리움(ETH)을 기반으로 구축된 AGIX는 개별 AI 알고리즘부터 독립형 AI 애플리케이션까지 다양한 인공지능 서비스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 마켓플레이스로 개발됐다.
AGIX 개발팀은 탈중앙화 금융(DeFi), 로봇 공학, 생명공학, 게임, 미디어 및 기업용 AI와 같은 분야의 성장과 토큰 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프로젝트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머스크의 챗GPT 경쟁 제품 준비 소문이 확산된지 이틀도 안돼 AGIX는 0.38달러에서 0.53달러로 40% 가까이 상승했다.
코인마켓캡 자료에서, 뉴욕시간 오후 AGIX는 24시간 전보다 12% 오른 0.49달러에 거래됐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