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는 영패션 전문관인 ‘하이퍼 그라운드’ 개관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지하2층 중앙광장에서 ‘푸빌라X펭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푸빌라는 신세계가 직접 만든 하얀 곰을 닮은 귀여운 캐릭터로 가족단위의 고객은 물론 2030세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펭수는 2019년부터 EBS에서 제작한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마스코트 캐릭터로, EBS 연습생이자 구독자 185만명인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다.
먼저 센텀시티에 놀러온 ‘푸빌라x펭수’의 콘셉트로 스포츠, 코스메틱, 푸드마켓 등 5가지 테마의 포토존을 꾸며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펭수 머그컵, 폴라로이드 엽서, 펭수 미니 뱃지 등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는 한편, 디저트 카페도 운영해 다른 곳에서 찾기 힘든 펭수라떼, 펭수 케이크 등 펭수 얼굴이 그려진 디저트도 판매한다.
또 펭수를 직접 만날 수 있는 펭사인회는 오는 9일 진행할 예정이다. 펭사인회는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으로 사전신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사인회 참여권을 주며, 추가 당첨의 기회는 펭사인회 당일 럭키박스 황금볼 당첨 고객에게 지급된다.
특히 백화점 1층 분수광장(7번 게이트 앞)에는 17m 높이의 초대형 푸빌라와 인생샷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했다.
출고일자 2023. 03. 02
|
[부산=뉴시스]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 분수광장에 설치된 높이 17m ‘푸빌라’ 캐릭터 모형. (사진=신세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신세계 센텀시티는 이번 팝업스토어 운영과 함께 SNS 및 모바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31일까지 센텀시티에 놀러온 ‘푸빌라X펭수’와 사진을 찍고 신세계 앱의 마이룸 또는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고 해시태그를 걸면 추첨을 통해 펭수 피규어 또는 푸빌라 피규어를 증정한다.
아울러 오는 5일까지 럭키박스 참여권을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랜덤으로 펭수 피규어, 푸빌라 피규어, 펭수 랜덤자판기 이용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신세계 모바일 앱을 통해 센텀시티 투어패키지 쿠폰을 내려받아 펭수 팝업스토어 할인권, 아이스링크, 영풍문고, 키자니아 등 최대 3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 센텀시티 관계자는 “이번 ‘푸빌라X펭수’ 팝업스토어는 체험형 콘텐츠를 선호하는 MZ세대 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