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미국이 은행계좌 간의 실시간 지불에 대해 “매우 빠른 시일안에 할 것이다”고 말했다.
파월 의장은 8일 연방준비제도(FRB)의 반기 통화정책 보고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와처그루가 동영상과 기사를 공유했다.
파월 의장은 미국의 잠재적인 부채 디폴트 위험부터 스테이블코인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해 토론했다.
JUST IN: 🇺🇸 FED Chair Jerome Powell says “we’ll have real-time payments in this country very very soon.” pic.twitter.com/f6oUx6O9rm
— Watcher.Guru (@WatcherGuru) March 8, 2023
파월 의장은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와 연준의 은행간 빠른 결제시스템(the Fed Now faster payment systems)에 대한 질문을 받고 “연준이 할 일은 대형 은행 뿐만 아니라 미국의 모든 은행이 고객에게 즉시 사용 가능한 자금을 실시간으로 지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면서 “매우 빨리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연준의 빠른 결제시스템 서비스 출시 목표는 5~7월이라는 사실이 이날 회의에서 확인됐다.
파월은 이 시스템이 디지털 자산산업이 전통 금융에 대해 가지고 있는 장점을 빼앗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CBDC를 미국에 도입해 금융시스템과 통합하는데는 수년이 걸릴 것으로 내다봤다.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이 기사에 “즉시 지불은 비트코인이 이미 전세계에 걸쳐 하고 있는 것이다”고 지적했다. 또 “CBDC는 사람들을 통제하고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뿐이다”면서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비트코인이 이미 있다”고 트윗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