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밈 코인으로 시작해 탈중앙화 결제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새로운 영역을 제시한 도지코인(DOGE)이 최근 급락세를 보였다. 도지코인은 한국 시간 3월 21일 지난 24시간 기준 4.8% 하락,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2.5% 하락한 것 대비 낙폭이 컸다.
매도세는 19일 도지코인이 0.079달러 이동평균선 상향 돌파에 실패하며 시작됐다. FOMC 회의가 다가오며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지금, 단기적으로 매수세 회복을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도지코인 하락세에는 ‘도지 파더’ 일론 머스크의 트윗도 영향을 줬다. 지난 3월 7일 머스크는 개인 트위터를 통해 “예전에는 암호화폐가 관심사였지만, 지금은 인공지능(AI)에 더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고 말하며 도지코인 가격이 급락했다.
# 도지코인 차트 가격 예측 – 도지코인(DOGE)의 다음 스텝은?
기술적 분석에 기반하면, 도지코인은 주요 저항 구간 아래에서 추세 반전 및 상승세를 되찾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최근 저점인 0.065 달러에서 도지코인이 다시 시험대에 오를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0.065달러 지지선이 무너진다면, 다음 지지선은 2022년 10월의 0.055달러 수준이다.
추세 전환을 위해서는 비트코인의 최근 상승세와 함께 가상화폐 시장의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개선되는 것이 필요하다. 암호화폐 시장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최근 지속 상승하며 알트코인 투자 심리를 위축시켰다.
월스트리트의 저명한 전문가, 래리 핑크(Larry Fink)와 레이 달리오(Ray Dalio)는 최근 미국 은행 파산 사태가 더 큰 미국 금융 시장 위기로 번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런 시장 심리를 반영하면 연준의 금리 인상 정책도 중단 가능성이 있다.
전통 금융 시장의 불안정성과 연준의 금리 완화 움직임은 탈중앙화된 금융 시스템,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도지코인은 본래 농담(밈)으로 시작되었지만, 이제는 주요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성장했다.
# 러브 헤이트 이누 Love Hate Inu (LHINU), 이용자 참여시 보상 제공
사용자들은 투표를 통해 특정 사건이나 개인에 대해 ‘좋아요(Love)’나 ‘싫어요(Hate)’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어지는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보상을 받게 된다. 러브 헤이트 이누 팀은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해 다양한 이용자들이 건설적 토론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려고 한다”고 말했다.
러브 헤이트 이누 플랫폼은 이더리움 기반으로 동작한다. 투표 결과는 블록체인에 기록되어 투표 과정 보안과 투명성이 강화되고, 설문 결과의 정확성이 보장된다.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가지는 주요 장점이다. 프로젝트 네이티브 토큰 LHINU는 ERC-20 토큰으로 밈 플랫폼 생태계를 지원한다. 현재 LHINU는 토큰당 0.00009달러, 토큰별 유동성을 높여 이용자 부담을 줄였다.
LHINU는 사전 판매 초기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일주일 누적 투자금액 119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용자들은 LHINU 토큰 스테이킹으로 최신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토큰 보상도 얻을 수 있다. 개발팀은 “커뮤니티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전체 토큰 공급 90%를 사전 판매로 제공한다”먀, “나머지 10%는 커뮤니티 보상, 거래소 상장 비용, 유동성 확보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