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비트코인 NFT인 오디널즈의 일일 생성수가 2일(현지시간)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이더리움의 ‘ERC-20’토큰과 유사한 ‘BRC-20’ 토큰 표준으로 만든 오디널즈가 급증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데이터 분석업체(Dune Analytics)를 인용해 4월 2일 비트코인 오디널즈의 인스크립트가 5만 8179개에 달해, 3월 9일 기록한 최고 기록 3만 1692개를 경신했다고 보도했다. 직전 최고 기록보다 83.5% 늘어난 것이다.
도모라는 익명의 온라인 체인 분석가가 오디널즈 프로토콜에 “Bitcoin Request for Comment”라는 BRC-20 토큰 표준을 만든 것이 원인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오디널즈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텍스트, JPEG 이미지, PDF, 비디오 및 오디오 형식으로 데이터를 전달하는 NFT(Nonfungible Token)와 같은 “디지털 아티팩트”다. BRC-20 토큰 표준은 이더리움의 ERC-20 토큰 표준과 유사하게 오디널즈를 사용하여 토큰 계약, 토큰 제작및 토큰 전송을 하는 표준이다.
오디널즈 중심의 팟캐스트 진행자(Leonidis.og)는 4월 2일에 55,000개 이상의 오디널즈가 텍스트 기반 형태로 제작됐는데 상당 부문이 BRC-20 토큰이라고 설명했다.
비트코인에 오디널즈 및 BRC-20 토큰이 활용 가능해진 이유는 2021년 11월 14일에 발효된 탑룻(Taproot) 소프트 포크 덕이다. 탑룻 업그레이드는 간단한 스마트계약과 비트코인 전송자들의 프라이버시 강화를 가능하게 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