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프로그래밍 교육 브랜드 멋쟁이사자처럼(대표 이두희)은 코딩 및 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교육 플랫폼 엘리스(대표 김재원)와 4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3월 인프랩과의 제휴 이후 연이은 업무 협약이다.
이후 멋쟁이사자처럼은 정규 부트캠프, 해커톤, 경진대회 등 교육 관련 행사에서 엘리스의 LXP(학습 경험 플랫폼)와 실습 클라우드 환경을 활용 예정이다. 양사는 이외에도 멋쟁이사자처럼과 엘리스에서 진행하는 교육 과정의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해커톤을 공동 개최하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IT 교육 행사를 협력할 계획하고 있다.
멋쟁이사자처럼 이두희 대표는 “멋사의 교육 운영 노하우가 엘리스의 고도화된 LXP에 더해질 생각을 하니 벌써 기대가 크다”며 “이번 협약으로 국내 IT 인재 교육을 위해 더욱 적극적이고 선도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엘리스 김재원 대표는 “멋쟁이사자처럼과의 협력을 시작으로 교육 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것은 물론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올인원 솔루션을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더 많은 DX 인재가 양질의 교육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