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2023년 한 해 동안 암호화폐 산업의 건전한 성장세를 전망하는 전문 기관의 보고서가 나왔다고 13일(현지시간) 크립토글로브가 보도했다.
실리콘밸리의 벤처 캐피털 기업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가 전날 발간한 “State of Crypto 2023” 보고서는 변동과 침체가 이어진 암호화폐 산업의 빠른 성장을 전망했다.
보고서는 시장 가격이 보여주는 것보다 산업의 건전성이 더 좋은 상태라고 강조하며, 지속적인 개발, 제품 출시 및 혁신에 주목했다.
이 회사는 단순히 금융이 아닌 기술적 관점에서 암호화폐 산업의 건전성을 평가하는 도구를 개발했는데, 이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중요한 시사점을 제시했다.
첫째, 온라인 게임 및 기타 서비스가 새로운 시장 참여 방법을 제공함에 따라 지난 2년 동안 활성 주소 수가 2배로 증가한 1500만 개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다음으로, NFT 매출과 탈중앙화 거래소의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이들 분야에 대한 관심이 다시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셋째, 꾸준한 개발자 활동이다. 지난달 약 3만 명의 개발자가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참여했는데, 이는 지난 3년 동안 60% 증가한 수치다.
이외에도 보고서는 레이어 2 확장 솔루션 등 블록체인 확장 노력의 지속, 영지식 시스템의 발전 등을 암호화폐 산업의 건전한 성장을 보여주는 중요 요소로 꼽았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