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A16z 크립토가 옵티미즘에 기반을 둔 롤업 클라이언트(rollup client) 마지(Magi)를 개발하고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A16z 크립토는 벤처캐피탈 기업 안드레센 호로위츠의 암호화폐 사업 자회사다.
암호화폐 엔지니어 노아 씨트론이 이날 포스팅한 자료에 따르면 마지는 아직 개발 단계에 있으며 생산 준비가 갖춰지려면 몇 달 더 걸릴 것으로 전망했다.
마지 프로젝트는 옵티미즘을 가동하는 표준화된 오픈소스 개발 스택(stack)인 OP 스택의 새로운 클라이언트다. 이 시스템은 러스트(Rust) 프로그램 언어를 사용해 쓰여졌으며 op-노드의 보다 빠른 대안으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
클라이언트(client)는 사용자가 블록체인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타입을 폭넓게 의미한다.
옵티미즘 고유 토큰 OP는 이날 장 초반 암호화폐시장의 전반적 약세 분위기 속 하락 흐름을 보이다 마지 프로젝트 발표가 나오기 직전 반등했다고 코인데스크는 전했다.
뉴욕 시간 19일 오후 1시 52분 OP는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 대비 0.14% 오른 2.64달러를 가리켰다. 장중 저점은 2.53달러로 기록됐다.
*사진 출처: A16z 크립토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