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인기 만화 캐릭터 ‘페페 더 프로그(PEPE the Frog)’를 모티브로 한 신규 밈코인, 페페 코인(PEPE)이 폭발적 성장세를 보이며 밈코인 시장에 대한 높은 투자 수요를 보였다.
페페 더 프로그는 인터넷 인기 밈 캐릭터다. 익살스러운 개구리 이미지로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캐릭터는 일반인들의 희노애락을 표현하는 용도로 활용된다. 페페 더 프로그 개발팀은 페페 코인을 “현존하는 밈코인 중 가장 밈 같은 밈코인”이라고 설명하기도 했다.
PEPE 가격 펌핑은 이런 인기를 반영했다. 디파이 분석 플랫폼 덱스툴즈(DEXTools) 데이터에 따르면, PEPE 1시간봉 차트는 상승 삼각 패턴을 보이며 밈코인 투자 심리가 아직 위축되지 않음을 보였다.
페페 코인은 새로운 밈 코인의 등장 가능성을 시장에 선보였다. 도지코인(DOGE), 시바이누(SHIB)와는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로 새로운 밈 코인 생태계를 구축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는 페페 코인에 대한 관심이 다른 밈코인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시장에서는 실질적 가치를 지닌 밈코인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러브 헤이트 이누(LHINU)는 설문조사 플랫폼에서 활용되는 밈 코인 프로젝트로, B2C 및 기타 미디어에서 2023년 주목할 만한 사전 판매 프로젝트로 선정되어 시장의 관심을 받았다.
러브 헤이트 이누(Love Hate Inu) 프로젝트 팀은 “밈 코인 시장에 높은 관심이 집중되는 시기, 실질적인 유틸리티를 제공하는 프로젝트가 더 높은 성장 가능성 가질 것”이라고 전했다.
#러브 헤이트 이누, 블록체인 기술로 투명한 설문 조사 플랫폼 제시
러브 헤이트 이누는 이용자들이 설문 조사에 참여하여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개발팀은 “플랫폼 이용자들이 도널드 트럼프, 호날두, 앤드류 테이트, 일론 머스크 등 온라인 인플루언서들에 대한 의견을 전하고 참여 리워드까지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투표 참여 보상은 설문 생성자가 지급하는 구조다. 설문조사 서비스에 의뢰하던 과정을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해 자동화했다. 이용자가 더 많은 토큰을 오랜 기간 베스팅할수록 투표권의 힘이 강해진다.
생태계 기반은 네이티브 토큰 LHINU다. 이용자는 토큰 스테이킹 수량과 기간에 따라 투표 참여권을 가지게 되며, 이를 통해 투표에 참여하고 LHINU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러브 헤이트 이누 팀은 “기존 설문조사 시장의 B2C 커뮤니케이션을 단순화하고, 이용자들이 투표를 통해 직접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보트투언(V2E)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러브 헤이트 이누는 현재 테스트 투표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러브 헤이트 이누 웹 페이지에 방문해 ‘인플루언서 앤드류 테이트를 좋아하는지’를 투표하고 총 1만 달러 상당의 상금을 수령할 수 있다.
플랫폼 정식 출시 후에는 이용자들이 직접 설문조사를 생성하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젝트 팀은 “블록체인 기술로 ‘공정성, 보안성, 투명성’을 확보했으며, 30일 토큰 스테이킹 시스템 등으로 스팸 봇 조작 가능성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러브 헤이트 이누, 사전 판매 진행 중 트위터 팔로워 3만명 돌파…시장의 높은 관심 보여
러브 헤이트 이누는 현재 네이티브 토큰 LHINU 사전 판매 중에 있다. 사전 판매 진행도에 따라 가격이 올라가는 구조다. 지난 3월 7일 사전 판매를 시작한 뒤 현재 약 673만 달러를 모금했다.
현재 러브 헤이트 이누 공식 트위터 계정 팔로워 수는 3만 2천명을 기록했다. 프로젝트 팀은 “러브 헤이트 이누 트위터 계정의 빠른 성장은 프로젝트에 대한 암호화폐 생태계 관심도를 반영한다”며, “앞으로 밈코인 커뮤니티와 설문조사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SNS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