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 샘슨 모우가 멕시코 의회에서 비트코인 채택을 위한 3가지 주요 경로를 설명했다.
샘슨 모우가 CEO로 있는 잰3(JAN3)는 이같은 내용의 동영상을 트위터에 공유했다.
Countries have three main paths to #Bitcoin adoption, explains @Excellion at Mexico’s Congress. 🇲🇽
1- Add Bitcoin to the nation’s treasury.
2- Bitcoin bonds and mining.
3- Enact laws allowing for Bitcoin to be used as currency like @IndiraKempis intends to do. pic.twitter.com/1DNVPtE2Yd— JAN3 (@JAN3com) April 26, 2023
그는 가장 간단한 비트코인 채택방법은 중앙은행의 보유고에 금이나 다른 외환처럼 비트코인을 보유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으로 비트코인을 채굴하고 이를 담보로 비트코인 채권을 발행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그는 멕시코는 에너지가 풍부한 나라이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한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비트코인이 화폐로 쓰이도록 비트코인 법을 만들라고 주문했다.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만들어 누구나 비트코인을 사용토록 하는 것이다.
샘슨 모우는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채택을 도운 블록스트림의 CTO를 그만둔 뒤 다른 국가들의 비트코인 채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