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P2E 밈코인 프로젝트 타마도지(Tamadoge, TAMA)가 한국 시간 4월 27일 오후 5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비트(Bybit)에 상장된다. 바이비트는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코인게코 기준 글로벌 거래소 거래량 4위에 위치한 거래소다. 지난 24시간 거래량은 약 15억 달러에 달한다.
#타마도지, 상장 발표 후 높아진 변동성…알트코인 시장 퍼포먼스 크게 웃돌아
상장 소식 발표 후 TAMA는 수익 실현 움직임과 신규 투자 유입이 겹치며 높은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 한국시간 4월 27일, TAMA는 전일비 11.2% 오른 40.6원에 거래된다. 같은 기간 알트코인 시가총액은 0.5% 상승에 그쳤다. TAMA 토큰 퍼포먼스가 알트코인 시장 대비 좋았다.
바이비트는 월 활성 이용자(MAU) 2000만을 보유한 글로벌 거래소다. 상장 초기 관심 및 변동성을 고려하면, TAMA 거래량은 단기 상승 추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코인게코 기준 TAMA 거래량은 약 624만 달러, 밈코인 중 6위에 위치했다. 타마도지 팀은 “오는 3분기 후오비, 코인베이스, 크라켄, 바이낸스 등 글로벌 거래소 추가 상장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며, “다양한 방법으로 토큰 거래 및 커뮤니티 활성화를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TAMA의 50일 이동평균선 가격은 19.6원, 200일 이동평균선 가격은 25.3원이다. 14일 RSI는 63.5, TAMA가 과매수 구간에 가까워지고 있음을 보였다. 지난 일주일 TAMA는 24.9% 급등했다.
#타마도지, 아웃라이트 게임즈 존 비숍 영입…오는 5월 아케이드 게임 출시
타마도지는 최근 ‘이베이, 페이팔, 코다, 아웃라이트 게임즈’ 등 경력을 가진 존 비숍을 CEO로 영입했다. 그는 아웃라이트 게임즈 모바일 수석으로 근무하며 ‘페파 리그, 브라츠, PAW Patrol’ 등 게임 IP 제작에 참여했다.
존 비숍은 과거 후오비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로 활동하기도 한 암호화폐 업계 전문가다. 그는 “오는 5월 5개의 아케이드 게임 및 스마트폰 앱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며, “이메일 주소나 페이스북 계정만 있어도 타마도지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는 간편한 프로세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타마도지는 존 비숍 영입 후 다양한 플랫폼 확장 전략도 진행 중에 있다. 현실 속 TAMAVERSE(Tamadoge+Metaverse) 구현을 위해 AR앱 기능을 개발 중에 있으며, 이용자들은 자신의 타마도지펫을 현실에서도 함께할 수 있다.
프로젝트 팀은 “타마도지 아케이드 게임을 제공하는 플레이.타마도지 월간 방문자는 5만 3500명에 달한다”며, “이는 디센트럴랜드나 더샌드박스 디앱 활성 사용자보다 많은 수치로, 실제 많은 이용자들이 타마도지 플랫폼 게임을 즐기고 있음을 보인다”고 말했다.
현재 TAMA 는 OKX, Gate.io, Bitget 등 18개 중앙화거래소에서 거래 지원된다. 한국시간 4월 27일, TAMA는 전일비 11.2% 오른 40.6원에 거래된다.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