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ames Jung 기자] 밈 코인 페페가 펄쩍펄쩍 뛰어 오르고 있습니다. 밈 코인의 대명사 도지 코인을 압도할 기세인데요.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코핵관 방송을 같이 하는 타로핀님의 글이 재미있습니다. 페페 20일 간의 발자취라는 글인데요. 나름 한 코인한다는 타로핀님도 페페에 대한 낌새를 채지 못했다고 합니다.
스캠이나 러그풀 이미지가 강해서요. 여하튼 데뷰 3주 만에 디지털 자산시장에 강력한 충격을 준 페페는 어디까지 오를까요? 지금이라도 따라 살까요?
모든 밈 코인이 그렇지만 투자가 아니고 복권이죠. 타로핀님 말대로 “최단 기간 졸업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은 사람들이 놓쳤지만, 샀더라도 2 배 정도 먹고 대부분은 팔았을 것이고, 절대 졸업은 못했을 것” 같기는 합니다.
우리에게 경제적 자유를 줄 코인이 페페만 있는 것은 아니죠. 자기만의 속도를 가지고 ‘투자’를 한다면, 혁신을 알아보는 밝은 눈을 갖게 된다면 ‘졸업’을 할 수 있을 겁니다.
미국 은행주가 급반등했는데요. 주말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인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숏커버링 때문에 중소형 은행주가 반등했지만, 위기감은 여전합니다.
미국의 부채 한도 협상도 시장을 뒤흔들 이슈 중 하나입니다. 미국 시간으로 9일 백악관에서 민주-공화 지도자들이 바이든 대통령을 만난다고 하니, 그 결과를 지켜보시죠. 달러가 기축통화라는 사실이 때로는 초현실적이기도 합니다.
JJ 기자가 영상으로 정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