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글로벌 비트코인(BTC) 행사, ‘Bitcoin2023’이 현지 시간 5월 18일 미국 마이애미에서 개최됩니다. 블록미디어는 한국 미디어 파트너로 비트코인2023에 참여합니다. 화폐 시스템의 미래, 그 첨단에서 다뤄지는 이야기들을 독자 여러분께 생생하게 전해드릴 계획입니다.
비트코인2023은 비트코인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 매거진(Bitcoin Magazine)이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 비트코인 이벤트입니다.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비트코인, 채굴, 결제, 오디널스, 에너지, 웹3’ 등 비트코이너들이 주목해야 할 이야기들을 다채롭게 다룹니다.
마이애미는 적극적으로 비트코인 산업 육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마이애미 시장 프랜시스 수아레즈는 비트코인으로 급여를 받으며 “마이애미를 세계 비트코인 수도로 만들겠다”고 말하기도 했죠. 실제 마이애미에서는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비트코인 결제 시스템을 시험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 비벡 라와스와미 등 미 대선 후보, 대표적인 친 암호화폐 정치인 신시아 루미스 상원의원도 함께합니다. 최근 강조되는 달러 제국의 붕괴, 비트코이너들은 그 대체 수단으로 비트코인을 제시하죠. 미국 정치계가 보는 비트코인은 어떤 모습일까요?
마이애미 비트코인 컨퍼런스는 2021년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이 비트코인 법정통화 채택을 발표하는 등 세계를 놀라게 한 사건들이 벌어진 행사입니다. 올해에는 마이클 세일러, 아서 헤이즈, 아담 벡, 샘슨 모우, 맥스 카이저 등 비트코이너부터 빅 쇼트 저자 마이클 루이스 등 다양한 글로벌 인사들이 비트코인의 미래를 다룹니다.
수많은 비트코인 스타트업들이 자신들의 목표를 밝히는 자리, 비트코인 스타트업 피칭 대회도 개최됩니다. 이번 피칭 대회에는 결제, 금융, 채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별된 15개 스타트업들이 비트코인 생태계가 그려갈 모습을 제시합니다.
블록미디어는 이번 비트코인2023의 공식 파트너로 미국 마이애미 현지를 방문합니다. 비트코인 시티 마이애미에서 경험할 수 있는 비트코인의 현재와 미래를 블록미디어 취재 기자들이 현장에서 직접 전해드리겠습니다.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