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이더리움 블록체인 ‘레이어 2’ 확장 솔루션 옵티미즘(Optimism: OP)의 베드록 하드포크가 내달 6일 실행된다.
옵티미즘 재단은 베드록 하드포크가 UTC 시간 기준 6월 6일 16시에 시작돼 2 ~ 4시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라고 15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발표했다. 하드포크 진행 중 입출금은 중단된다.
코인데스크에 의하면 옵티미즘 재단은 지난 2월 프로토콜 업데이트를 제안했으며 베드록 하드포크는 “옵티미즘 메인넷에서 출시되는 최대 규모 업그레이드”로 묘사됐다.
옵티미즘 재단은 처음 제안에서 베드록 업그레이드가 “레이어 2 솔루션을 위한 새로운 수준의 모듈 방식(modularity), 단순성, 그리고 이더리움 동등성(equivalence)”을 제시함으로써 전례 없는 성능 및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암호화폐 세계에선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 분야에서 최고를 차지하기 위한 시장점유율 경쟁이 치열하다. 아비트럼이 선두를 달리고 있고 옵티미즘이 그 뒤를 추격하고 있다.
옵티미즘 고유 토큰 OP 가격은 올해 77% 상승, 같은 기간 52% 오른 이더리움을 앞섰다. OP는 뉴욕 시간 16일 오후 3시 38분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 대비 1% 내린 1.64달러를 가리켰다.
*이미지 출처: 트위터 (OPTIMISM)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