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XRP의 4시간 차트에 강세 신호인 골든크로스 패턴이 등장했지만 향후 XRP의 랠리로 이어지기는 어려울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유투데이는 24일(현지시간) XRP 4시간 차트의 골든크로스가 고무적 신호일 수 있지만 전체적인 그림을 보여주는 것은 아니라고 지적했다.
골든크로스는 일반적으로 시장에서의 잠재적 강세 전환을 가리키는 것으로 가격 랠리 임박을 시사한다. 하지만 골든크로스에 대한 보다 정확한 이해를 위해서는 종합적 맥락과 다른 시장 요소들이 함께 고려되어야 한다고 유투데이는 밝혔다.
XRP 일간 차트에서는 4시간 차트와 유사한 강세 성향이 목격되지 않고 있으며 XRP가 횡보 움직임을 보이는 것처럼 비쳐지고 있다. 이는 시장이 강세 성향 보다는 안정세 내지 불확실성을 나타내고 있음을 시사한다.
유투데이는 XRP 4시간 차트의 골든크로스가 단기 강세 신호를 보낼 수는 있지만 전체적인 그림은 투자자들이 기대하는 것만큼 낙관적이지 않을 수 있다고 밝혔다.
게다가 골든크로스는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것으로 최근 추세를 보여주돼 미래의 움직임을 예측하는 데는 한계를 지닌다.
XRP는 뉴욕 시간 24일 오후 1시 55분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 대비 약 2% 내린 0.4504달러를 가리켰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