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금지지자이자 비트코인 비판자인 피터 시프(Peter Schiff) 유로 퍼시픽 캐피탈 CEO가 비트코인 오디널스 NFT 아트 컬렉션을 출시하며 6월 2일 경매를 진행하겠다고 트윗터를 통해 27일 공개했다.
피터 쉬프는 그가 좋아하는 아티스트(Market Price)와 함께 협업으로 골든 트라이엄프(Golden Triumph. 이미지)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피터 쉬프가 공유한 링크에 따르면 골든 트라이엄프는 두 제작자가 서명한 원본그림(린넨에 오일 – 48 x 60인치)과 번호가 1부터 50번까지 매겨진 카피본이 있다. 각 인쇄물에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에 새겨진 고유한 오디널즈가 포함돼 있다.
경매는 6월 2일부터 9일 오후 9시(동부표준시)까지 진행된다. 첫번째 경매는 원본에 대해 진행되고 두번째 경매는 카피본과 오디널즈에 대해 진행된다.
피터와 아티스트는 6월 9일 뉴욕 경매장소(295 Madison Ave, NY)에 참석한다.
피터 쉬프는 비트코인에 비판적일 뿐 아니라 2년전 NFT에 대해 온라인에서 ‘무한히 복제’할 수 있는 디지털 이미지의 소유권 외에는 아무것도 제공하지 않는 가짜 자산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그는 트위터에서 ‘비트코인 자체는 가치가 없지만,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금 인스크립션은 가치가 있느냐’라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