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인공지능(AI) 기술과 블록체인 기술이 협업할 수 있으며, 이는 암호화폐 시장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1일(현지 시간) 코인베이스는 ‘AI와 크립토의 교차로에서’라는 보고서에서 이 같이 주장했다. 보고서를 쓴 데이비드 듀옹은 “AI와 블록체인 기술이 공통의 영역에서 협업을 전개할 수 있다. AI가 제기하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사용 사례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말했다.
듀옹이 제시한 유즈 케이스로는 AI 모델 자체를 블록체인 상에 직접 구현하는 것이다.
챗GPT는 대표적인 대언어(Large Language) 모델 기반 생성형 인공지능이다. 엄청난 양의 언어 학습을 통해 사람처럼 보이게 만드는 기술이다.
대언어 모델을 학습시킬 때 블록체인을 이용하면 다수의 참여자들에게 코인 보상을 제공하면서 상대적으로 싼 가격으로 딥러닝이 가능하다는 것.
AI를 탈중앙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하거나, AI의 폭주를 견제하는데에 블록체인 기술을 쓸 수도 있다.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에서 AI 관련 프로젝트의 시총은 0.07%에 불과하다. 향후 AI 기술과 암호화폐가 접목할 경우 새로운 시장이 생기고, 투자 기회 역시 넓어질 수 있다는 분석이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