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웹3 P2E 게임 플랫폼, 타마도지가 타마 아케이드(TAMA Arcade) 게임 앱 출시를 발표했다. 이용자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대상 서비스가 우선 제공되며, 다운로드는 무료로 가능하다.
타마도지는 시바견 컨셉 웹3 게임 생태계다. 밈코인 타마도지(TAMA)를 중심으로 블록체인 게임, NFT 등 웹3 서비스를 제공한다. 타마도지는 이번 앱 출시로 플랫폼 성장 가속화를 목표한다.
프로젝트 팀은 “이번 모바일 앱 런칭을 통해 웹2 서비스 유저들을 웹3로 끌어들일 수 있게 됐다”며, “이용자들이 재미있는 아케이드 게임을 즐기며 타마도지 IP와 만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앱 출시로 이용자들은 ‘로켓 도지, 타마도지 투 더 문, 슈퍼 도지, 도지 블라스트, 도지 런’ 등 게임을 핸드폰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각 게임 리더보드 상위 플레이어들에게는 타마도지 토큰이 리워드로 제공된다. 이용자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타마도지 게임 및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다.
# 타마도지, “웹2와 웹3 잇는 교각될 것”…외부 파트너십으로 서비스 접근성 높여
타마도지는 ‘웹2 이용자들을 웹3 생태계로 이끄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자연스럽게 블록체인 기술을 접할 수 있는 게임 서비스로, 더 많은 이용자들을 블록체인 기술 활용에 익숙해지도록 하겠다는 목표다.
최근 공개된 웹3어스(Web3Auth)와의 파트너십도 웹2 이용자 서비스 접근성 강화를 위해 진행됐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이용자들은 기존 사용하던 이메일 주소를 통해 타마도지 플랫폼 가입이 가능하다.
타마도지는 “이후에도 타마도지 블록체인 서비스 접근성을 높여 더 많은 이용자들이 웹3 생태계 가치를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종합 웹3 플랫폼 목표, 로드맵 이행 이어갈까?
네이티브 토큰 타마도지는 최근 높은 변동성을 보였다. 연중 최고가는 4월의 0.033달러, 글로벌 거래소 바이비트 상장 호재에 급등했다. 현재 거래가는 최고가에서 58% 내린 0.014달러다. 사전판매 후 타마도지 최고가는 0.2달러, 밈코인 관련 붐이 사그라들며 가격이 하락했다.
타마도지 프로젝트 팀은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다”며, “가까운 미래 앱 런칭보다 멋진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로드맵 상 타마도지의 다음 목표는 타마도지 펫 스토어다. 타마도지 NFT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판매된다. 펫 스토어 이용은 네이티브 토큰 타마도지로 가능하다. 펫스토어 거래 토큰 10%는 소각된다. 생태계 활성화에 따라 토큰 가치가 상승할 수 있는 구조다.
타마도지 팀은 이후에도 다양한 게임을 플랫폼 내 온보딩하고 타마도지 기반 거래를 촉진할 계획이다. 최근 글로벌 게임 스튜디오 24Play와 협력해 타마도지 3D 게임을 개발하겠다고 전하기도 했다. 플랫폼 개선과 거래소 상장을 통해 자연스러운 트래픽 유입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다.
# 높은 시장 관심도 보이는 타마도지, 게임 시장 성장 혜택 누릴까
한국 시간 6월 9일 타마도지 일일 거래량은 207만 달러, 시가총액은 약 2000만 달러다. 밈코인 시가총액 기준 전체 17위에 위치했다. 밈코인 대장주 도지코인 시가총액 대비 0.2% 수준이다.
타마도지는 웹 페이지를 통해 커뮤니티 및 게임 등 주요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5월 월간 방문자 수는 약 10만 3000명을 기록했다. 프로젝트 팀은 “타마도지는 온라인 기반 웹3 서비스를 제공해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며, “실질적인 유틸리티와 커뮤니티를 만들어 토큰 가치 활성화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통계 플랫폼 스태티스타(Statista)의 2027년 모바일 게임 시장 이용자 전망치는 23억 2000만 명에 달한다. 2022년의 17억 5000만 명 대비 32.5% 성장한 전망치다. 타마도지가 성장하는 게임 산업 속 웹3 게임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