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코인베스타시(Coinvestasi)가 주최하는 2023 코인페스트 아시아(Coinfest Asia)가 오는 8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인도네시아 발리 짐바란에서 개최된다.
코인페스트 아시아의 이번 행사 주제는 ‘웹2와 웹3 산업 간의 연결, 웹2.5’다. 전통 산업 분야 기업들과 웹3 기업들이 만나 실제 사용 사례 및 전환 과정을 논의한다.
연사로는 애니모카 브랜드 공동 창업자 얏 시우, 렛저 공동 창업자 토마스 프랑스,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 디지털 자산 글로벌 헤드 레네 미샤우, 빈센트 양 Zk링크 창업자 등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는 총 100명 이상의 연사들이 함께한다. 등록 기업들은 리플, 발렛, 코인베이스 등 웹3 기업과 DBS, 구글 클라우드, 아마존 웹 서비스, 딜로이트 등 웹2 기업들이 있다.
코인페스트 아시아는 “이번 행사를 다양한 인사들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장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코인페스트 아시아 공식 SNS를 통해 추가 연사 및 행사 소식을 알릴 예정이니 블록체인 생태계 참여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새로워진 코인페스트 아시아 2023, “올해 행사로 웹3 혁신 사례 제시할 것”
코인페스트 아시아는 지난 2022년 처음 개최된 블록체인 컨퍼런스다. 당시 세계 50여 개국에서 2000명 이상의 참여자들이 행사에 모였다. 올해 행사는 발리 짐바란에서 개최된다. 짐바란은 석회암 절벽으로 알려진 발리를 대표하는 관광 휴양지다.
행사에서는 웹2.5 쇼케이스, 블록체인 워크숍 등 이용자들이 실제 기술 혁신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단순 패널 대담을 보는 것을 넘어, 다양한 기술 적용 사례들을 확인할 수 있는 구조다.
오는 8월 25일 시작되는 2023 코인페스트 아시아는 두 개의 메인 스테이지, Converge와 Sunset에서 진행된다. 현재 행사 후원사 및 연사 참여 등록을 받고 있기도 하다.
지난 코인페스트 아시아 참여사는 ‘1인치, 테조스, 나노베스트, 비즈넷’ 등 블록체인 기업들이 있었다. 행사 참여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