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스노드 비트코인 고 유동성 공급량(Highly Liquid Supply. HLS)과 비트코인 가격 차트–소스 글래스노드 트윗
[블록미디어] 글래스노드가 19일 비트코인 고 유동성 공급(Highly Liquid Supply. HLS)량이 20년 7월 이후 최저수준에 육박했다고 온체인 데이터를 트위터에 공유했다.
비트코인 고 유동성 공급(Highly Liquid Supply)은 글래소노드가 자체 기준에 따라 산정한 시장에서 즉각적으로 거래되는 비트코인 공급량을 의미한다.
글래스노드는 거래소에 항상 있으면서 사고 파는 비트코인부터 개인지갑에서 움직이지 않는 비트코인을 유동성에 따라(그림) 비유동성, 유동성, 고 유도성으로 분류한다.
자료에 따르면 비트코인 고 유동성 공급량은 이번 반감기 최고인 22년 6월의 356만 BTC에서 294만 BTC로 62만 BTC 감소했다. 이번 반감기 최저 수준이다.
글래스노드는 이는 적극적으로 거래 가능한 비트코인 공급이 크게 위축돼 유동성이 감소하고 공급측면이 제한됨을 의미한다고 해석했다.
글래스노드가 공유한 차트에 따르면 이번 반감기 초기인 2020년 7월 고 유동성 공급량이 급감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은 급등을 경험했다.
투자자들은 댓글을 통해 비트코인 공급량 감소는 공급 쇼크와 가격 급등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다고 기대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