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종류의 암호화폐에 알아보는 ‘운명의 코인을 찾아서’ 시간입니다.
오늘 알아볼 암호화폐는 덴타코인(Dentacoin·DCN)입니다. 지난 일주일 간 무서운 상승세를 보인 암호화폐입니다.
암호화폐 시장이 몸살을 겪고 있는 가운데 덴타코인은 일주일 동안 565.74% 상승해 시가 총액 38위에 진입했습니다. 앞서 덴타코인은 지난 8일에는 하루 사이 148%, 일주일 동안 1120% 넘게 상승하며 시가 총액 순위 26위에 오르기도 했었는데요. 이름마저 낯선 덴타코인. 도대체 어떤 암호화폐일까요?
◆ 치과 산업에 특화된 암호화폐
덴타코인은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 치과 산업에 특화된 암호화폐입니다. 2017년 10월 ICO(암호화폐공개)를 시작할 당시 3만 명의 넘는 사용자들을 확보했습니다.
미국은 의료보험이 비싸기로 유명한데요. 덴타코인은 환자와 치과 의사 사이의 의료보험사를 블록체인으로 대체해 환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보험사 없이 의사와 환자 연결
덴타코인 재단(The Dentacoin Foundation)은 이더리움 플랫폼으로 병원 리뷰와 시장 조사 플랫폼과 애프터케어 앱 제공하는데요. 의사와 환자들은 이러한 서비스를 활용해 보험사를 끼지 않고 직접 정보를 주고받습니다. 환자들은 병원에 대한 리뷰를 남김으로써 덴타코인을 보상으로 받고, 이를 통해 병원은 환자의 니즈에 맞게 병원을 개선시켜 나가는 상생 구조를 만드는 것이죠.
지난 5일을 기준으로 597명의 치과 의사 및 치대생이 덴타코인과 제휴를 맺었으며 미국뿐만 아니라 인도와 말레이시아에서도 파트너십을 논의 중이라고 하네요.
* 블록미디어는 해당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지 않음을 알립니다. 실제 투자를 하실 때는 각자의 분석과 판단에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