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챗GPT의 출현 이후, 인공지능(AI) 기술은 글로벌 산업 구조를 혁신할 미래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이는 블록체인 업계에서도 마찬가지다. 온체인 데이터 및 차트 분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술 접목이 고민되는 상황이다. 최근 런치패드xyz(LAUNCHPADxyz), 디랜스(DeeLance) 등 프로젝트는 인공지능 기술의 블록체인 분야 적용 사례를 제시하며 주목받았다.
#런치패드xyz, 쉽고 편한 웹3 플랫폼 목표
런치패드xyz는 ‘웹3 생태계 기본 플랫폼’을 목표로 한다. 탈중앙 거래소, 투자 분석 도구, P2E 게임, 블록체인 자산, 사전 판매 홍보 등 다양한 웹3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런치패드xyz가 제공하는 자체 웹3 지갑을 활용해 자산을 관리할 수도 있다.
최근 업데이트로 런치패드xyz는 인공지능 자산 분석 서비스를 온보딩했다. 이용자들이 “지금 투자하기 좋은 10개의 NFT를 추천 부탁해”라고 입력하면, 런치패드xyz가 이용자 성향에 맞는 자산을 추천해 준다.
플랫폼 생태계는 네이티브 토큰 LPX로 운영된다. 런치패드xyz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1만 개 이상의 LPX를 90일 이상 스테이킹해야 한다. 플랫폼 수요와 함께 토큰 수요가 발생하는 구조다.
프로젝트팀은 플랫폼 개발 자금 조달을 위해 현재 LPX 토큰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토큰 교환비는 0.0455 달러당 1LPX다. 현재 모금액은 약 102만 달러, 모금액이 155만 달러를 기록하면 사전 판매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단계 상승과 함께 토큰 교환비도 0.046 달러당 1 LPX로 오른다.
런치패드xyz 팀은 “사전 판매 후 글로벌 거래소의 상장 목표가는 0.07달러”라며, “사전 판매 종료와 함께 주요 중앙화 및 탈중앙화 거래소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블록체인 채용 플랫폼 디랜스, “프리랜서 노동 시장 혁신할 것”
디랜스는 블록체인 및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프리랜서 채용 플랫폼이다. 링크드인 등 기존 채용 플랫폼과 달리, 디랜스 메타버스 속에서 직접 협업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디랜스는 기존 채용 서비스에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했다. 프리랜서와 의뢰인들은 디랜스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채용 추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양자 간 계약은 스마트 컨트랙트에 기반해 진행된다.
계약 시점 의뢰인의 자금 보유가 확인되며, 프리랜서가 작업을 완료한 후 계약금이 전달된다. 이 과정에서 프리랜서 작업물은 NFT로 구현된다. 작업 저작권 및 소유 여부를 블록체인상에서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기존 외주 작업 구조를 개선했다.
사전 판매 분량은 전체 토큰 공급량 중 30%다. 토큰 교환비는 1 DLANCE 당 0.038달러, 사전 판매 단계 상승에 따라 토큰 교환비가 상승한다. 현재 사전 판매 138만 달러를 기록했다. 최대 목표 모금액은 680만 달러다.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