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보안성과 편리성 강화한 모바일 앱 출시
– 생체 인식 기능, 1기기 1계정 사용 원칙 및 유심 인증 절차 도입 통해 보안성 대폭 강화
– 가격, 변동 및 시간별 알림 기능, 직관성 높인 UX/UI 환경으로 사용자 중심의 앱 환경 구현
2018년 2월 5일(월) – 블록체인 기반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모바일 앱 베타 테스트를 마치고 안드로이드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코인원 서비스를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코인원은 모바일 앱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코인원은 모바일 앱에 지난 4년 여간 쌓아온 거래소 운영 경험을 모두 담아냈으며,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디자인 등을 개선해 이용자 편의를 높이는 데에 집중했다.
새롭게 출시된 모바일 앱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보안성과 편리성이다. 우선 코인원은 1기기 1계정 사용 및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유심(USIM) 정보가 통신사에 등록된 정보와 일치하는지를 비교하는 유심 인증을 통해 앱 보안성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생체 인식 로그인 기능을 도입해 이용자의 간편하고 안전한 로그인이 가능해졌다.
증권사 앱과 유사한 구성의 UI/UX 환경은 이용자에게 보다 친숙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한다. 직관적인 디자인의 체결창과 간편한 가격, 변동, 시간별 알림 설정 기능은 사용자 중심의 편리성을 더했다.
코인원 프로차트 및 실시간 채팅 기능 역시 모바일 앱 환경에 맞게 구축했다. 코인원 프로차트는 현재 시세 확인은 물론 과거 기록 데이터까지 분석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지표 분석 기능을 통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코인원톡도 앱과 연동되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코인원톡은 이용자 간의 암호화폐 정보를 공유하는 ‘코인포럼’, 선별된 에디터가 정제된 암호화폐 정보를 제공하는 ‘코인클립’, 그리고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코인순위’ 등 총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 모바일 앱은 차별화된 경험가치는 물론 보안성과 편의성에 중점을 뒀다”며 “코인원 앱은 단순히 거래의 기능을 넘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고도화된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코인원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iOS 버전은 2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