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비트코인을 하루 일정량 씩 사서 모으는 방법(DCA)으로 투자를 한 사람은 시기에 관계없이 모두 이익 구간에 접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 인플루언서(Wicked)는 4일(현지시간)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트윗을 올렸다.
그가 공유한 차트의 오렌지 색 선이 DCA 방식으로 비트코인을 매입한 비용이다. 차트 왼쪽으로 갈 수록 DCA를 한 기간이 길어지고, 오른쪽으로 갈수록 DCA 기간이 짧다.
Nearly every #bitcoin only daily DCA’er is now in profit, no matter when they first started dollar cost averaging.
When the entire orange line goes below the dotted white line, that’s when ALL daily DCA’ers are in profit. pic.twitter.com/YaED0pLqC7
— Wicked (@w_s_bitcoin) June 23, 2023
비트코인 현재가는 점선이다. 점선 아래에 있는 모든 사람은 흑자를 보고 있다는 뜻이다. 동영상도 공개했다.
“비트코인은 가격변동이 심하지만 장기적으로 우상향하는 자산이다. 매매 타이밍을 맞추기 보다는 꾸준히 일정량을 매입해 보관하는 DCA가 유리하다”는 주장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