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비트코인을 1개 이하 가지고 있는 속칭 새우들의 축적량이 한달간 3만 3800 BTC로 새로 발행된 채굴량보다 8800 BTC 많았다고 비트코인뉴스가 트윗했다.
비트코인뉴스는 글래스노드의 자료를 인용해 거대한 새우들이 깨어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The Great Shrimp Awakening
Those with less than 1 #Bitcoin (aka ?) have been accumulating 33.8k #BTC per month, which is 8.8k more than are issued ?
This cohort hasn’t stacked this hard since the 2017 top and goes to show how educated and committed the plebs are ? pic.twitter.com/kM08s0sbA6
— Bitcoin News (@BitcoinNewsCom) July 6, 2023
비트코인뉴스는 새우들이 이처럼 강력하게 비트코인을 축적하는 것은 2017년 이후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일반인들이 비트코인을 교육받고 헌신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비트코인뉴스가 공유한 차트에 따르면 2017년 가격 급등기에 새우들의 비트코인 축적이 급증하다 가격하락과 함께 감소했다. 그러나 지난해부터는 가격변동과 무관하게 새우들이 비트코인을 축적하고 있다.
개인들이 비트코인이 가치저장수단으로 유효하고 인플레이션 방어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해 꾸준히 축적하는 것이다. 한국 시간 7월 7일 12시, 트레이딩뷰 기준 비트코인은 3만 133달러 거래된다. 6월 시가 대비 15.2% 상승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